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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광고

서울 150번 버스 광고 '콘티넨탈 타이어' 브랜드 홍보

by 옥쇼 2021. 10. 14.

 

안녕하세요 

옥외광고 플랫폼 옥쇼입니다.

 

일상생활을 보내다 보면 자주

볼 수 있는 교통수단이 있습니다.

 

바로, 버스인데요. 혹시 버스 외벽에

붙은 광고들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간혹 처음 보는 브랜드인데

자꾸 보다 보니까 때때로는 친숙한

브랜드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지역 생활반경에 운행되는

버스 노선들은 적게는 5대 많게는 6대까지

형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이 있어, 지나갈 때마다

광고물을 보다 보면 "저 회사는 어떠한 회사이길래

저런 광고를 하고 있을까"라는 생각과 동시에

전화기를 집어 들어 해당 브랜드를 검색하는 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오프라인 광고의

차별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근래에 이런 버스광고를 통해

브랜드 홍보를 진행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사례가 버스 광고인만큼 사례를 빗대

말씀드리면 좀 더 이해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바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50년의 역사, 콘티넨탈 타이어 홍보

 

이번 버스 외부를 통해 진행된 광고는

'콘티넨탈 타이어' 홍보입니다.

 

콘티넨탈 타이어는 독일 회사로

150년 역사와 전통이 담긴 회사입니다.

 버스 외부 광고를 통해 새로운 발돋움을

하기 위함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유입이 예상됩니다.

 

 

콘티넨탈 타이어 브랜드 홍보가 되는

노선은 150번 버스로 도봉구를 기점으로

금천구까지 운행되는 노선입니다.

 

노선을 보시면 서울 중간을 관통하는

노선이라는 점, 확인 가능하실 텐데

서울 중심지를 운행하는 노선 선택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 노출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버스 광고는 운전자, 가로변을 걷는 사람

버스 탑승 대기객, 탑승객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버스 광고의 특징 중 운전자에게

노출될 수 있다는 점을 봤을 때,

도로에서 운전하는 사람들 중

타이어 교체를 희망하는 사람들과의

접점이 마련될 수 있습니다.

 

 

콘티넨탈 타이어 광고를 보게 되면

흰색 라인 안에 이미지 등을 넣은 것을

확인 가능하실 텐데요. 이러한 방법처럼

광고물이 눈에 잘 들어올 수 있는

요소들을 넣어 제작하여 진행하신다면

시선 유도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버스 광고는 

저상버스(현대, 대우), 일반버스, 중형버스

총 네 가지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반버스는 예전에 탔던 형태를

말하며, 저상버스는 근래 전기버스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 버스를 기준으로 도로면/인도면/후면

세 곳의 부착 지점이 있으며, 

각각 5개의 부착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제작 방법을 통해 버스가

지나갈 때 인근에 위치한 많은

사람들에게 골고루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구분 A형 B형 C형 D형
일반버스 저상버스(현대) 저상버스(대우) 중형버스
차도면 차도면 370x100(cm) 370x100(cm) 370x100(cm) 370x100(cm)
차도면T 95x100(cm) 95x100(cm) 95x100(cm) 95x100(cm)
인도면 인도면 300x50(cm) 300x50(cm) 300x50(cm) 250x50(cm)
인도면T 180x130(cm) 170x100(cm) 95x100x2면(cm) 125x125(cm)
후면 240x30(cm)
하차문 105x110(cm)   90x110(cm)

사이즈는 위와 같습니다.

 

 

버스 광고를 진행하실 때에는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가 인지될 수 있게

여러 댓 수를 활용한 4~6개월 정도의

진행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진행방법은 잠재 고객들에게

빈번한 노출을 통해 이미지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버스 광고 진행 절차

1.

이미지/영상/소리 광고 형태 중 택일합니다.

2.

노출 희망 지역을 선택합니다.

3.

송출될 영상을 제작합니다.

4.

선택한 지점 및 타입에 맞춰

광고를 송출합니다.

5.

광고 게첨 사진과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해당 이미지 선택 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옥쇼에서는

희망 매체 선택 - 간단한 날짜 설정 - 광고 집행

세 개의 값 설정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옥외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 클릭 시 홈페이지로 이동될 텐데,

홈페이지 이동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디자인 제작이 어려우실 경우 홈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디자인 템플릿을 사용하여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해당 디자인 템플릿들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광고 집행 시 희망 디자인을

말씀해주시면 해당 시안으로 진행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버스 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 아래 담당자에게 전화 문의하시면

친절하고 상세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내/문의>

이름: 전성용 팀장

연락처: 010-9276-9695

이메일: jsy@adisplay.co.kr

 

옥외광고 [옥쇼] 전성용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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