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 한국국제교류재단 스크린도어 광고 진행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국제교류재단 스크린도어 광고 진행

by 옥쇼 2022. 9. 30.

 

대중교통을 이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지하철을 타러 가는

동선을 따라가다 보면 보이는

전광판이나 역사, 차내, 스크린도어

등에 부착된 홍보물을 마주할 수 있어요.

 

특히 열차를 타기 위해 가장 오랜시간 대기하는

스크린도어 앞에 있다보면 그곳에 부착된

광고매체물을 바라볼 수밖에 없으며

아마 이동하면서 마주친 광고와 비교했을때

가장 기억에도 오래남는 광고겠죠.

 

사이즈도 크기 때문에

꽤 먼 거리에서도 한 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승하차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보여지다 보니 그 효과는

더욱 크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마케팅의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도 많지만

한계가 존재하는 것은 물론이기에

이런 꾸준한 노출로 인한 자연스러운 인지도와 호감도 상승이

옥외 매체의 매력입니다.

 

어떤 곳에 위치하는지에 따라 그

인기와 변화는 달라지고 있으며

좋은 포인트들이 빠지지 않고

다 담길 수 있도록 노력해주는 업체

선정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그렇기에 한국국제교류재단 광고

역시 이를 통해 신입직원 채용에

필요한 관련 정보들을 더욱 확실히

홍보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어요.

 

 

 
자주 노출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한국국제교류재단은 국제 사회에서

한국에 대한 올바른 인식 이해 도모,

국제적인 우호친선의 증진을 위해

설립이 된 곳이에요.

 

그렇다 보니 해외 각국 대학이나 학술

연구단체의 연구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문화와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수직, 객원교수 지원, 한국연구자료

지원사업 등이 시행되고 있는곳 입니다.

 

 

지하철은 공공 장소이기도 하지만 지상과

달리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시선의

움직임이 한정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에 따라 메시지 전달이 용이하고

직접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마케팅

수단으로는 더욱 매력적으로 꼽혀요.

더구나 한국국제교류재단 채용처럼

다양한 연령층이 직업군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 필요한 정보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환경과 특성에 따라 세분화된 전략도 가능해요.

 

 

 

지하철 광고 시장에서 없어서는 안될 매체

 

스크린도어는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책임진다는 목적으로 전국적으로

설치가 되기 시작했고 높은 노출 빈도를

바탕으로 광고 매체로서 경쟁력을

높이 평가받고 있어요.

 

특히나 저마다의 목적을 위해 이용되는

대중수단인만큼 소비자의 매체

접촉률이 높고 대기 시간이 다른 것들에

비해 길다 보니 집중도가 뛰어나다는 점이

부각될 수 밖에 없어요.

 

그리고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콘텐츠 소비 중으로 그들의

관심을 자극하는 메시지가 눈 앞에

보인다면 바로 검색 등을 해보는

2차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그 덕에 한국국제교류재단 역시

많은 검색이 이루어졌으며 취준생인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도전의 기회가 됐어요.

 

승객들의 눈높이에 위치하면서도

대기 시간동안 자연스럽게 그 매체와

마주한다는 점에서 집중도가 극장

광고에 비견되는 평가까지 받는데요.

 

이에 메인 문구 이미지까지 노출해

자세한 사업 설명, 상품 등 다채롭게

활용되고 있어요.

 

 
자연스러움과 강제성을 동반한 매체

 

동일한 장소에서 일정 시간동안 승객들이

환승 및 출구로 이동할 때 자연스럽게

노출되면서 평균 3~5분간 대기하는

시간동안 강제적으로 노출되어 이

짧은 시간 동안 강한 노출 효과를 지녀요.

 

특히나 설치 구조에 따라 벽면, 상단,

스티커 등 형태도 달라지며 

일부 역사에서는 상단 모니터를 통해

영상 송출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한국국제교류재단과 같이

관련 정보들을 간략하면서도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영상보다

정지 화면의 인쇄물이 더 효과가 높다고 생각했고

광고주님도 의견에 동의하셔서 PSD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저희는 광고에 따라서 주로 홍보하는 타겟과

기타 여건을 고려하여 매체를 선정하고 있으며

최대한 효율을 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광고에 대해서 궁금하시거나 견적,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편하게 연락주세요

 

 

 

옥쇼 - 옥외광고 대표 플랫폼

지하철광고 / 버스광고 / 길거리광고 / 대형마트광고 / 대학교광고 등 집 밖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광고를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옥쇼' 입니다.

aucshow.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