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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 정보

2021년 새롭게 변경된 광화문 코리아나 호텔 전광판 광고

by 옥쇼 2021. 3. 8.

전광판 광고로 집중도가 매우 또렷하면서 해당 지역을 지나는 사람들에게 무조건 적으로 광고를 또렷하게 보여줄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면 여러분은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강남역, 홍대입구, 서울역 등 몇 군데가 바로 생각나실텐데요. 이 중에서 제가 생각했을 때는 광화문 전광판 광고가 가장 각인력이 뛰어난 장소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광화문의 경우 서울 중심지에 있으면서, 우리나라 대표 보도사, 회사 등 다양한 대표적인 회사들의 대형 건물들로 나열되어 있는 곳이기 때문에, 해당 지역으로 출근을 하는 직장인들과 경복궁을 이용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하기에 좋은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광화문 광장은 지난 11월부터 광장 재구조화 사업 공사에 들어갔습니다. 그 1단계 공사가 마무리단계에 들어서면서 폐쇄한 서쪽 차로를 기존의 중앙 광장과 붙여 공원을 조성하기로 하였습니다. 경관쉼터부터 구역별로 사계정원, 문화쉼터, 광화문 라운지 등 다양한 공간이 생길 예정이기에 앞으로 광화문은 직장인 뿐만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장소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럼, 새롭게 변화하는 광화문 광장은 어떻게 변화가 될까요?

이와 함께 광화문에서 새단장을 하고 있는 광고매체가 있습니다. 바로 코리아나 호텔 전광판입니다.
 
코리아나 호텔의 건물 벽면에 설치된 전광판은 광화문을 바라보고 있는 영상 광고 매체로서, 매우 좋은 위치에 자리잡고 있어서 도로를 이용하는 차량 및 광장 유동인구에게 효과적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기존의 코리아나호텔 전광판의 규격은 가로형으로 120m2 의 규격이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 된 코리아나 호텔 전광판은 어떤 모습으로 바뀌었을까요?

좌측 리뉴얼 전 전광판 광고 / 우측 새롭게 리뉴얼 된 전광판 광고


좌측의 사진이 기존의 코리아나호텔 전광판이고, 우측이 2021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리뉴얼된 전광판 광고입니다!
기존의 평범한 가로형에서 세로형으로 변경되어 규격도 220m2 으로 더 커져서(12.5m*17.6m) 세로형인 매체를 보다 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내부 콘텐츠를 2~3분할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새롭게 변경되는 코리아나 호텔 전광판 광고


 
세로 전체화면(1,248*1,760)으로 영상임팩트를 주거나, 2화면(1,248*880) 분할 또는 3화면(1,248*586) 분할을 통해 
광고영상의 다채로움을 추구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코리아나호텔 전광판의 운영 시간은 오전 6시~24시까지 일 18시간 동안 운영되며, 20초 영상 소재 기준 일 100회이상 송출됩니다. 전광판 광고는 인구집중 시설들이 밀집한 위치에 설치하여 많은 유동인구에 노출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코리아나호텔의 위치는 광화문 한복판이니 그 효과는 더 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또한 광화문의 경우 해당 지역을 도보로 걷는 사람들 이외에도 차량들이 많이 밀집되어 교통체중이 잦은 구역으로도 유명한데요, 때문에 도로 위의 차량으로 이동하는 운전자들에게도 광고를 노출할 수 있기때문에 광화문 앞을 지나는 차량들이나 신호 대기 중인 차량을 대상으로 직관적인 광고 노출이 되어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습니다.

 

새롭게 변경되는 코리아나 호텔 전광판 광고

또한, 대형화면을 통해 송출되는 영상 매체는 작은 화면으로 볼 때보다 각인력이 좋으며, 그 사이즈로 인해 아주 멀리서도 가시성이 뛰어납니다.

광화문 광장이 변화하면서 대중교통이용객은 8.6%, 유동인구는 25.7%가 증대될 것으로 보고 있기때문에, 기존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하기에 매우 효율적인 광고 매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옥쇼에서는 다양한 옥외광고 매체들을 홈페이지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만나보실 수 있도록 옥외광고 전문 플랫폼화 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정신없이 나열되어서 선택하기 어려웠던 옥외광고 매체들을 각 카테고리별 구분하여 제공함으로써, 광고주가 보고 싶은 옥외광고 매체를 쉽게 찾아서 접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맵기반의 옥쇼맵 기능을 제공하여, 광고주가 광고하고 싶은 지역을 입력 시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3km 이내의 설치되어 있는 옥외광고 매체들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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