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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광고

고정 노출이 뛰어난 버스 정류장 옥외광고

by 옥쇼 2021. 4. 15.

안녕하세요

옥외광고 플랫폼 옥쇼입니다.

 

도로가를 다니거나 버스를 타기 위해

길을 가다 보면 가로변이나 도로 중앙차로에

버스 정류장들이 있을 텐데요, 이런 버스 정류장

을 보면 세로형 사각형의 대형 사이즈의 옥외

광고들을 접할 수 있을 겁니다.

 

이러한 광고 매체들을 옥외광고 매체 중

버스 정류장 광고 또는 버스 쉘터 광고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번 옥쇼에서 진행한 버스 정류장

광고 사례와 함께 매체 소개와 진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버스 정류장 광고는 버스를 기다리시는 승객분들과

정류장 근처를 지나가는 보행자, 운전자분들에게 동시

다발적으로 광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공공기관, 학원, 상품, 브랜드 등을 홍보하기에

매우 활용이 뛰어난 매체입니다.

 

빠르게 상세한 버스쉘터 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배너를 선택하시면, 상세페이지

로 이동하여 좀 더 상세한 정보 확인과 상담문의를

남기실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로 바로 가기▼

 

버스 정류장 진행 사례 소개

이번에 옥쇼에서 진행된 사례로는 7인조 남성그룹인

"빅톤"에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강승식군의 팬클럽에서,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팬클럽 생일 광고를 진행한 사례로

위치는 서울숲에 위치해 있는 버스정류장으로 진행

하였습니다.

 

 

자세한 설치 위치로는 수인 분당선인 서울숲역(04-178번)

3번 출구 뒤편에 위치한 버스 정류장입니다.

해당 정류장의 경우 121, 2014, 2224, 2413 버스가

운행되고 있으며, 해당 위치의 경우 서울숲 지하철역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환승을 위해 이용하는 정류장이며,

성수동, 한양대, 건대 등 인구가 많이 밀집되는 지역으로

운행되는 버스 노선들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정류장입니다.

 

 

버스 쉘터 광고 특징

 

 

버스 쉘터 광고의 특징은, 원하시는 장소에

뚝을 세워 놓으면, 날씨가 덥거나 춥거나 상관없이

24시간 앞뒷면 포스터로 다양한 방향으로 광고

체가 보인다는 장점이 있는 매체인데요.

 

 

1. 접점 광고

승하차 인구부터 대기 인구와 버스 탑승객에까지,

노출되기 때문에 모두 아우를 수 있는 포괄적 광고

매체입니다.

 

2. 각인력

생활권 광고로 출/퇴근 시 여러 번 반복 노출되어,

기억에 스며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3. 타깃 마케팅 가능

버스쉘터가 위치한 장소 특색에 따라

타깃을 선정하여 광고가 가능합니다. 

 

4. 서울 집중 커버리지

서울 모든 주요 버스 정류장인 3,000기의 정류장과

5,400여 개의 광고 면이 있어, 서울권 내를 포용하는

광고가 가능합니다.

 

5. 최적 위치

버스 이용객뿐만 아니라, 서울숲에 온 유동 인구와

도로에 차량 할거 없이 모두에게 노출될 수 있는

최적의 광고입니다.

 

6. 24시간 운영

주/야 상관없이 24시간 광고주를 위해

일하는 상시 노출이 되는 광고입니다.

 

 

 

 

미디어 사이즈

매체 사이즈는 1880mm x 1010mm 사이즈며

정류장 안쪽과 바깥쪽으로 1 set로 진행되는

광고입니다, 구조상 한 면이 벽에 가로막혀

있거나, 사정상 사용이 불가한 경우의 정류

장도 있으니 광고 문의하실 때 말씀해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버스 정류장 등급

등급은 정류장의 위치, 이용객 수, 주변 유동인구를

기준으로 정해지고 있으며 SA+, SA-V, SA, A, L

이렇게 총 5개의 등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진행 시 참고 사항

 

버스 정류장의 경우 광고가 설치되는 매체

내부에 조명이 설치가 되어 있어서, 주/ 야간에도

또렷하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단, 모든 정류장에 조명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광고 진행하시면서 조명 설치가

안 되어있는 정류장을 미리 체크해서 담당자에게

안내를 받아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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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쉘터 광고의 대표적인 장점을 뽑자면 서울 커버

리지 광고 즉, 서울 전역을 커버할 수 있는 광고매체이기

때문에 무언가를 지속적으로 알리기에 좋은 매체입니다.

단, 전략을 잘 짜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순간적인

각인력을 위해 지속적으로, 정류장마다 독특한

디자인의 포스터를 배치한다던지, 아니면 회사에

독특한 슬로건과 크리에이티브한 요소를 이용하여 

고객의 호기심을 끌어낼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셔서 전략을 짜신다면,

고효율적으로 이용 가능한 매체입니다. 

 

 

 

광고 진행 과정

 

1. 버스 정류장 위치 선택

광고주께서 희망하시는 광고지역 및 가로변

버스쉘터 선택합니다.

 

2. 광고 가능한 일정 확인

희망하시는 광고 날짜에 가능한지 여부 확인합니다.

 

3. 광고 제작

광고 사이즈에 맞춰서 광고주분께서 직접

제작을 하시거나 옥쇼 홈페이지에 있는

200여 종의 무료 템플릿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4. 광고 인쇄 및 부착

광고 시작 일정에 맞춰서 광고물을 인쇄한 후에 

선택하신 지역에 부착합니다.

 

5. 게첨 보고서

광고 부착 사진 등 광고 진행 사항에 대해서

리포트해드립니다.

 

 

광고물이 없어도 걱정 NO!

저희 옥쇼에서는 디자인하는 작업이 다소 번거

롭거나 힘드실 수 있는 고객분들을 위해 팬클럽,

병원, 식당, 공공기관 등과 같은 다양한 업종의

200여 종의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의하실 때 메인 홈페이지와 상세페이지 상단면에

있는 템플릿 중 마음에 드는 것을 말씀해주시면

그 템플릿으로 디자인 시안을 제작해드립니다.

 

맵기반 서비스 옥쇼맵!

원하시는 광고매체가 있는 지역 반경 3km 이내에

가능한 광고 매체를 보다 더 직관적으로 볼 수 있으며,

해당 매체들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 자세한 정보부터

클릭으로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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