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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광고

서울 시내버스 외부광고 활용 기업앱 홍보 사례

by 옥쇼 2021. 6. 15.

 

안녕하세요

옥외광고 플랫폼 옥쇼입니다.

 

옥외광고를 알아보실 때, 바로 생각이 나는

것은 어떤 게 있으신가요? 아마 지하철 광고와

버스 광고가 떠오르실 텐데요, 이만큼 우리의

일상에서 다리가 되어주는 필수 이동 교통수단인

대중교통에 다양한 광고들을 접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대중교통에 진행되는 옥외광고 매체의 경우,

오래전부터 자리 잡고 있는 매체이기에 광고에

대한 거부감 또한 매우 낮은 인기 매체인데요,

 

오늘은"해주세요"라는 앱을 홍보하기 위해

옥쇼에서 진행된 버스 광고 매체의 특징들과

진행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당 이미지 선택시 옥쇼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주)하이퍼로컬에서 동네 심부름 앱인 "해주세요" 앱을

출시했는데요.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해주세요" 앱을

통해 동네 이웃끼리 서로 도와주며 수익도 창출할 수 있는

심부름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버스 외부 광고는 정해진 노선을 지속적으로 운행되는 버스

특성을 활용하여, 인쇄물 부착면인 차도면, 인도면, 후면

광고물을 부착을 통해 진행되는 광고 매체입니다.

 

광고 진행 시 노선의 특성을 분석을 통해  타겟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광고 노출이 가능한 매체입니다.

 

 

버스 외부 광고 특징

 

1. 짧은 운행 노선을 일 18시간 이상 버스가

쉼 없이 반복 운행하여 광고 노출합니다.

 

2. 인도와 차도에 위치한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3. 안티 스마트폰 광고로 시선-시야가 자유로운

인구 타겟층들이 광고물을 접했을 때, 접촉률이 높습니다.

 

4. 지역 상권에 의존적인 업종 병원, 미용실, 식당 등이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시내 최적화 광고 매체입니다.

 

5. 타 매체 대비 3면을 통한 광고 진행으로 가시성과

시인성이 훌륭합니다.

 

6. 고정된 노선에 여러 차례 지속 반복 노출로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7. 지역 특성에 따라 연령, 직업 등과 같은 광고 타겟을

선별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이번 '해주세요' 앱 홍보를 위해 다양한 버스 노선들은

활용하여 진행됐는데요.

 

507, 604, 605, 750B, 3411, 4318, 6614, 6628, 6640A번

총 9대로 진행했습니다.

 

 

해당 노선들은 서울 중심을 운행하는 노선들입니다.

위 많은 노선을 통해 노선을 지나는 불특정 다수 사람들에게

'해주세요' 앱홍보 노출이 가능해 보입니다.

광고 진행 시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심부름 앱이라는 주제 하에

호기심이 생길 수 있는 광고물을 통해 "해주세요" 포스터를 접한

사람들이 웹 페이지 검색 및 구글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및

정보 확인이 가능해 보입니다.

 

 

2019년 기준 서울시 1일 교통수단별 통행현황

 

기간(%) 구분 총합 승용차 버스 지하철 택시 기타
2019 통행량 32,162 7,880 7,719 13,372 1,826 1,365
분담율 100 24.5 24 41.6 5.7 4.2

 

위 표에서 확인 가능하듯 버스 광고는 지하철, 승용차

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는 점 확인

가능하며, 보행자, 운전자뿐만 아니라 다른 버스

이용자, 택시 승객들을 대상으로 대형 커버리지

광고가 가능합니다.

 

버스 광고는 기업 브랜드, 대형 프로모션, 상품,

앨범 홍보, 지역 홍보, 관공서와 같은 다양한

업종과 잘 어울리는 매체입니다.

 

 

 

버스 외부 광고 매체사이즈

 

 

버스 외부 광고가 부착되는 위치는 3면으로

이뤄져 있으며, 차도면, 인도면, 후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분 A형 B형 C형 D형
일반버스 저상버스(현대) 저상버스(대우) 중형버스
차도면 370x100cm 370x100cm 370x100cm 300x100cm
차도면T 95x100cm 95x100cm 95x100cm 95x100cm
인도면 300x 50cm 300x50cm 300x50cm 250x50cm
인도면T 180x 130cm 170x100cm 95x100x2면 125x125cm
후면 240x30(cm)

 

버스 부착면은 서울시내에 운행되고 있는

버스들인 일반버스, 중형버스, 저상버스(현대),

저상버스(대우)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버스 외부 광고 진행 절차

 

1) 버스 노선 종류 선택

희망 지역 시내버스 노선 및 외부 광고

종류를 선택합니다.

 

2) 광고 가능 일정 확인

희망 광고 시작 날짜에 맞춰 진행하실 버스

대수를 확인합니다.

 

3) 광고물 제작

선택한 광고 종류 사이즈에 맞는 광고 디자인

시안을 제작합니다.

 

4) 인쇄 및 부착

광고 시작 일정에 맞춰 디자인 인쇄 후

부착합니다.

 

5) 게첨 보고서

버스별 광고 부착 사진과 광고 진행 사항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옥쇼에서는 다소 복잡할 수 있는

옥외광고 진행 과정을 쇼핑몰 플랫폼화

하여 운행 중에 있습니다.

 

홈페이지 방문을 하시게 되면 다양한 옥외광고

매체들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며, 원하시는 매체

클릭을 통해 우측 위치한 지역/역 검색, 광고 기간

선택을 통해 수월한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진행하기에 앞서 버스 외부 광고 디자인

제작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자체적으로

제작한 무료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상단에서 확인 가능하며, 해당 템플릿을

확인하시고 광고 진행 시 원하는 시안을 말씀해주시면

해당 템플릿으로 디자인 제작 도와드리겠습니다.

 

버스 외부 광고의 상세한 정보 또는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위치한 연락처 및 오픈 카톡으로

문의하시면 상세한 안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내/문의>

이름: 김민주 매니저

연락처: 010-8831-1022

이메일: kmj@adisplay.co.kr

 

옥쇼김민주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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