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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광고

2호선 홍대입구역 다수 TV활용 지하철 광고매체 진행사례

by 옥쇼 2021. 6. 28.

 

안녕하세요 

옥외광고 플랫폼 옥쇼입니다.

 

지하철 이용 시 내부에 대형 사이즈의

여러 대 TV를 두어 영상 송출이

되는 방식의 광고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위/아래/좌/우로 배치하여, 흡사

트랜스포머를 연상케 하는데요. 

 

해당 매체를 지하철 맥스비전이라고 합니다.

지하철 1,2,3,4호선 내에 일정 이상의

탑승객이 있는 역사 내에 위치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주요 동선인

개찰구 좌/우측면, 승강장으로 가는 상단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진행 시 여러 대의 TV를 통해 개성 있는

광고 송출이 가능한 매체입니다.

 

이번에 기업 내 매장 홍보를 하기 위해 

맥스비전을 통해 진행된 사례가 있었는데

해당 사례를 통해 매체에 대한 상세한

설명드리겠습니다.

 

해당 이미지 선택 시 옥쇼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이번 맥스비전으로 통한 광고가 진행된

역사는 많은 사람들이 문화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고 있는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입니다.

 

'홍대입구점 서가앤쿡'에서 위아래 분할 송출이

가능한 맥스비전을 통해 서가앤쿡의 자체 제작한

영상 송출과 (2번 출구 영풍문고 4층) 위치 노출을

통해 자사 홍보와 메뉴 선정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물 노출을 통해 유입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진행된 역사 홍대입구역은 마포구의 주요

문화 역사로, 홍익대학교가 있어 예술의

특징에 맞게 문화가 형성된 곳입니다.

 

맛집, 클럽, 주류문화 등이 많이 활발하게 이뤄져

있어 해당 문화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역사이며, 경인선, 공항철도 등의

노선 확장과 근래 핫플레이스인 연남동이 있어

지속적인 방문객 출입이 있는 역사입니다.

 

지하철 맥스비전 특징

 

1) 26개 설치 역사 중 하루 고정 승객이 10만 명

이상인 역사가 90%입니다.

 

2) 1, 2, 3, 4호선 내에 설치되어 있으며, 역사 내

승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동선 내에 설치되어

있어 주목도가 높습니다.

 

3) 역사 내 대형 화면 광고 중 유일한 음성지원

가능한 매체로 영상 재생과 사운드 송출로

생생한 광고 전달이 가능합니다.

 

4) 지하철 이용시간인 18시간 동안 광고 노출됩니다.

 

5) 16:9 화면 비율 영상 송출을 통해

기업 브랜딩에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서가앤쿡 영상 송출이 되고 있는 위치는 개찰구

바로 앞에 위치한 곳 하나와 2호선 승강장으로

가는 방향 상단 총 두 군데에서 진행됐습니다.

 

해당 위치는 2호선 탑승 승객, 경의 중앙선,

공항철도를 승/하차 승객을 타겟으로

진행됐으며, 필수적으로 보일 수밖에

없는 위치입니다.

 

 

맥스비전은 역사마다 다양한 TV배치를

통한 대칭 영상 송출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영상 송출과 내부 음향 지원을 통해 이목

집중에 탁월한 매체입니다. 

 

 

비고 매체사이즈 (1920 x 1080(px))
MP4, WMV, AVI 동영상 & 스틸컷 이미지
ONE TYPE 86인치 1*1
TWO TYPE 86인치 1*2, 2*1
THREE TYPE 86인치 1*3
FOUR TYPE 86인치 2*2
FIVE TYPE 86인치 1*4
SIX TYPE 86인치 3*2

해당 매체의 사이즈 같은 경우 86INCH의

대형 화면으로 이뤄져 있으며, 역사마다

형성된 TV 대수에 따라 다양한 타입이

있습니다.

(진행되는 대수에 따라 광고 면적이

조금씩 다릅니다.)

 

포맷 영상 사이즈로는 1920x 1080(px)을

지원하고 있으며, 영상 송출 방식으로는

4~5개의 영상들이 약 20초 시간씩 송출되는

방식입니다. 1일 120회 정도 송출됩니다.

 

 

맥스비전은 10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역사인

1, 2, 3, 4호선 내에 설치되어 있어 지하철

이용 시 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많은 승객들이

활용하는 동선 내 배치로 불특정 대다수를

대상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런 특성이 있어 기업군에서 브랜딩 홍보,

관공서 내 서비스 소개, 뮤지컬과 같은 공연,

영화 등의 홍보할 때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스비전 광고 진행 절차

 

1) 진행하고 싶은 지하철 1,2,3,4호선 역사

중 세부 위치를 선택합니다.

 

2) 원하시는 광고 날짜에 진행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3) 송출될 영상을 위 포맷에 맞춰 제작합니다.

 

4) 선택하신 진행 역사 내 매체에

광고 영상을 송출합니다.

 

5) 진행 사진과 진행 정보에 대한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옥쇼에서는 영상 송출될 제작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자체적으로 제작한 템플릿 영상을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상단에서 확인 가능하며, 해당

템플릿 중 택일하여 광고 진행 시 말씀해주시면

송출될 영상 제작 도와드리겠습니다.

 

지도를 통해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한

옥쇼맵 기능 제공으로 원하시는 지역 내

반경 3km 모든 옥외매체를 맵을 통해

쉽게 확인 가능하며, 아이콘 클릭을 통해

상세 정보 확인과 견적서까지 다운로드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맥스비전에 대한 상세한 정보 확인 또는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 아래 담당자에게

전화 문의 또는 오픈 카톡을 통해 문의 남겨주시면

상세한 안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안내/문의>

이름: 김민주 매니저

연락처: 010-8831-1022

kmj@adisplay.co.kr

 

 

옥쇼김민주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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