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 올림픽공원 버스정류장 강다니엘 팬클럽광고
본문 바로가기
버스 광고

올림픽공원 버스정류장 강다니엘 팬클럽광고

by 옥쇼 2021. 7. 19.

안녕하세요

옥외광고 플랫폼 옥쇼입니다.

 

요즘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팬 간의 교류할 수 있는 장소가

많은 제약이 생겼는데요. 기존의 팬사인회,
공연 등과의 직접적인 행사들을 하지 못하고

있어, 온라인 웹을 통해 많은 소통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아티스트 들은 팬과의 소통을 위해

V 라이브와 같은 플랫폼을 활용하여, 채팅창을

바탕으로 많은 교류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팬분들도 좋아하는

아티스트들을 특별한 방법으로 응원하기 위해

버스정류장, 지하철 광고 등을 많이 활용하고

계시는데요.

 

이번에 한 때 가수들의 콘서트들의 향연이

끊이지 않았던 올림픽공원역 근처에

위치한 버스정류장을 통해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응원하기 위해 진행된 사례가 있었는데요.

 

사례를 통해 해당 매체 특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해당 이미지 선택 시 옥쇼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번 올림픽공원역 근처 올림픽공원역(24-245)

버스정류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확인 가능하다시피 워너원 출신 

아이돌 가수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 2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강다니엘 팬클럽에서 진행해주신

사례입니다.

 

강다니엘 군이 해당 광고 접촉을 통해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한 인증숏을 남길 수 있는 계기 마련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올림픽공원은 한때 많은 가수들의 콘서트, 공연들을

많이 했었던 장소로 코로나가 종료되고 다시금

공연에서 볼 수 있기는 바라는 마음에서 진행해주신

 같습니다.


이번 버스정류장에서 진행된 포스터는

양면 1 Set로 진행되었으며, 각각의 다른

포스터 디자인으로 부착되었습니다.

 


버스정류장 광고 특징

 

1. 서울 전 지역, 주요 도로에 설치되어 있어

광범위한 커버리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어두운 야간에는 밝은 조명을 활용한

광고물 노출을 통해 24시간 주목도가

뛰어납니다.

 

3. 가로 1010 x 세로 1080(mm) 사이즈의

준대형 매체로 시인성, 가시성이 훌륭합니다.

 

4. 버스 이용 인구뿐만 아니라 인도 차도에 위치한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다중 노출 매체입니다.

 

5. 생활권 광고로 출/퇴근 시 반복적으로 노출되어,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버스 정류장 광고는 서울 전 지역에 위치해

있어, 어느 장소에서도 진행 가능한 매체입니다.

 

보통 진행되는 방법으로는 한 정류장 기준으로

총 2가지의 구좌로 형성되어 있으며, 앞뒷면

1 Set로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1 Set에 각각 다른

디자인 부착을 통해 진행하는 방법과 동일한

사진으로 진행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해당 정류장 같은 경우 앞뒤 시야가 탁 트인

정류소이지만 간혹, 가로변이 막혀있어

한 면만 사용 가능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전화 문의를 통해 조명 여부를 안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들이 있어 SA+, SA-V,

SA, A, L 총 5가지 등급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등급이 나눠지는 기준으로는

해당 정류장 이용객 수 , 주변 유동인구, 지역

특성과 같은 노출 빈도수에 따라 다르게

측정되고 있습니다.

 

해당 매체의 특징이 있다면 생활권 광고로

배치된 정류장을 생활 동선에 둔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노출이 가능한데요. 

 

지속적이고 반복 학습들은 새로운 정보를 

심어주기에 탁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사례를 봤을 때 국민 아이돌인 강다니엘

2주년을 팬클럽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마음으로 응원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습니다.

 

 

버스정류장 광고면은 준대형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내부 조명이 있어 24시간 동안 진행

가능하다는 특장점이 있으며, 버스 대기 인구,

하차 인구, 주변 지나는 사람, 버스 이용객 등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정류장을 통해 진행되는 광고로는 팬클럽, 브랜드,

인근 매장, 신제품 홍보 등에서 많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한 면의 사이즈는 1010 x 1880(mm)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질적인 크기가 궁금하실 경우 가까운 정류장

이용 시 확인 가능합니다. 

 

주변 단독적인 디자인 인쇄물이 부착되어 있어

한눈에 잘 들어옵니다.

 

버스정류장 진행 절차

1. 정류장 위치를 선택합니다.

 

2. 선택 위치 광고 진행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3. 부착될 디자인 인쇄물을 제작합니다.

 

4. 인쇄 후 부착합니다.

 

5. 게첨 사진과 진행 사항을 보내드립니다.

 

부착될 디자인 시안이 걱정이신 고객을

위해 옥쇼 자체적으로 제작한 무료 템플릿

시안들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200여 종의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손쉽게 확인 

가능할 수 있게 카테고리 별로 나눠져 있습니다.

 

해당 시안들은 홈페이지 하단, 상세페이지 상단에서

확인 가능하며, 시안들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아래 담당자에게 말씀해주시면 부착될 디자인

제작 도와드리겠습니다.

 

지역 내에 위치한 모든 광고 매체 위치를 손쉽게 확인

가능한 옥쇼맵 기능 또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 이용 시 지역 선택을 통해 반경 3km 내에

위치한 모든 옥외광고들을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하며,

아이콘 클릭 시 상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내/문의>

이름: 김준범 팀장

연락처: 010-8936-5196

이메일: jb@adisplay.co.kr

 

 

옥외광고대행사 옥쇼

안녕하세요. 옥쇼 김준범 팀장입니다. 궁금하신점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open.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