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옥외광고 플랫폼 옥쇼입니다.
요즘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팬 간의 교류할 수 있는 장소가
많은 제약이 생겼는데요. 기존의 팬사인회,
공연 등과의 직접적인 행사들을 하지 못하고
있어, 온라인 웹을 통해 많은 소통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아티스트 들은 팬과의 소통을 위해
V 라이브와 같은 플랫폼을 활용하여, 채팅창을
바탕으로 많은 교류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팬분들도 좋아하는
아티스트들을 특별한 방법으로 응원하기 위해
버스정류장, 지하철 광고 등을 많이 활용하고
계시는데요.
이번에 한 때 가수들의 콘서트들의 향연이
끊이지 않았던 올림픽공원역 근처에
위치한 버스정류장을 통해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응원하기 위해 진행된 사례가 있었는데요.
사례를 통해 해당 매체 특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올림픽공원역 근처 올림픽공원역(24-245)
버스정류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확인 가능하다시피 워너원 출신
아이돌 가수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 2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강다니엘 팬클럽에서 진행해주신
사례입니다.
강다니엘 군이 해당 광고 접촉을 통해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한 인증숏을 남길 수 있는 계기 마련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올림픽공원은 한때 많은 가수들의 콘서트, 공연들을
많이 했었던 장소로 코로나가 종료되고 다시금
공연에서 볼 수 있기는 바라는 마음에서 진행해주신
거 같습니다.
이번 버스정류장에서 진행된 포스터는
양면 1 Set로 진행되었으며, 각각의 다른
포스터 디자인으로 부착되었습니다.
버스정류장 광고 특징
1. 서울 전 지역, 주요 도로에 설치되어 있어
광범위한 커버리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어두운 야간에는 밝은 조명을 활용한
광고물 노출을 통해 24시간 주목도가
뛰어납니다.
3. 가로 1010 x 세로 1080(mm) 사이즈의
준대형 매체로 시인성, 가시성이 훌륭합니다.
4. 버스 이용 인구뿐만 아니라 인도 차도에 위치한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다중 노출 매체입니다.
5. 생활권 광고로 출/퇴근 시 반복적으로 노출되어,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버스 정류장 광고는 서울 전 지역에 위치해
있어, 어느 장소에서도 진행 가능한 매체입니다.
보통 진행되는 방법으로는 한 정류장 기준으로
총 2가지의 구좌로 형성되어 있으며, 앞뒷면
1 Set로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1 Set에 각각 다른
디자인 부착을 통해 진행하는 방법과 동일한
사진으로 진행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해당 정류장 같은 경우 앞뒤 시야가 탁 트인
정류소이지만 간혹, 가로변이 막혀있어
한 면만 사용 가능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전화 문의를 통해 조명 여부를 안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들이 있어 SA+, SA-V,
SA, A, L 총 5가지 등급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등급이 나눠지는 기준으로는
해당 정류장 이용객 수 , 주변 유동인구, 지역
특성과 같은 노출 빈도수에 따라 다르게
측정되고 있습니다.
해당 매체의 특징이 있다면 생활권 광고로
배치된 정류장을 생활 동선에 둔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노출이 가능한데요.
지속적이고 반복 학습들은 새로운 정보를
심어주기에 탁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사례를 봤을 때 국민 아이돌인 강다니엘
2주년을 팬클럽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마음으로 응원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습니다.
버스정류장 광고면은 준대형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내부 조명이 있어 24시간 동안 진행
가능하다는 특장점이 있으며, 버스 대기 인구,
하차 인구, 주변 지나는 사람, 버스 이용객 등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정류장을 통해 진행되는 광고로는 팬클럽, 브랜드,
인근 매장, 신제품 홍보 등에서 많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한 면의 사이즈는 1010 x 1880(mm)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질적인 크기가 궁금하실 경우 가까운 정류장
이용 시 확인 가능합니다.
주변 단독적인 디자인 인쇄물이 부착되어 있어
한눈에 잘 들어옵니다.
버스정류장 진행 절차
1. 정류장 위치를 선택합니다.
2. 선택 위치 광고 진행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3. 부착될 디자인 인쇄물을 제작합니다.
4. 인쇄 후 부착합니다.
5. 게첨 사진과 진행 사항을 보내드립니다.
부착될 디자인 시안이 걱정이신 고객을
위해 옥쇼 자체적으로 제작한 무료 템플릿
시안들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200여 종의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손쉽게 확인
가능할 수 있게 카테고리 별로 나눠져 있습니다.
해당 시안들은 홈페이지 하단, 상세페이지 상단에서
확인 가능하며, 시안들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아래 담당자에게 말씀해주시면 부착될 디자인
제작 도와드리겠습니다.
지역 내에 위치한 모든 광고 매체 위치를 손쉽게 확인
가능한 옥쇼맵 기능 또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 이용 시 지역 선택을 통해 반경 3km 내에
위치한 모든 옥외광고들을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하며,
아이콘 클릭 시 상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내/문의>
이름: 김준범 팀장
연락처: 010-8936-5196
이메일: jb@adisplay.co.kr
옥외광고대행사 옥쇼
안녕하세요. 옥쇼 김준범 팀장입니다. 궁금하신점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open.kakao.com
'버스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원버스 노선 광고 진행 사례 (0) | 2021.08.05 |
---|---|
도봉구청 정류장 활용 도봉구 광고 홍보 진행 (0) | 2021.08.02 |
서울 25개 구 타겟 가능 버스 외부 광고 (0) | 2021.07.12 |
서울 서대문구 북가좌동 버스정류장 광고 GS건설 자이브랜드 홍보 (1) | 2021.07.05 |
경기버스 부천 70번 노선 활용 방제기업 광고 진행 사례 (0) | 2021.07.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