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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광고

2호선 지하철 역삼역 기업광고 (인터비즈)

by 옥쇼 2021. 8. 17.

안녕하세요

옥외광고 플랫폼 옥쇼입니다.

 

근래 들어 지하철 이용 시 기업 관련

광고군들을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기업부터

스타트업 기업까지 각각 기업들이

잠재성 있는 고객들을 타깃으로 홍보

진행을 통해 자사 서비스 및 브랜드와

접점이 생길 수 있게 만드는 발판을

많이 마련하고 계십니다.

 

최근에 강남에 위치한 지하철 역사인

2호선 역삼역에서 자사의 새로운

출발 및 서비스 홍보 진행하기 위해

진행되었는데요. 지하철 대중매체 중 

하나인 보편화된 조명광고를 통해

역삼역 이용승객들에게 광고 진행하셨는데요.

 

사례를 통해 조명광고의 특징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지하철 2호선 인터비즈 조명광고 진행

조명광고를 진행해주신 '인터비즈'는 

헤드헌팅/아웃소싱 등 인사 관련 전문기업입니다.

이번 조명광고를 활용하여 '인터비즈' 사옥 이전

소식 및 새로운 시작 홍보를 통해 지하철 이동 승객

중 잠재성이 있는 고객들을 타깃으로 브랜드 홍보와

이전 소식 홍보를 통해 '발전하는 기업' 이미지 

전달을 하기 위해 진행해주신 거 같습니다.

 

인터비즈 광고가 진행된 역사는 역삼역입니다.

역삼역 주변은 많은 기업들이 위치해 있는데요.

이러한 특성에 맞게 일간 8만 명에 승객들이

이용하고 계신 역사입니다. 진행하신 인터비즈

광고가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홍보 진행 가능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인터비즈는 기업 인사 관련 업무를 대신해주는

곳이기 때문에 역삼역 특성에 맞을 수 있는

진행을 통해 관심 있는 사람들과 정보 교류의

장이 마련될 수 있습니다.

 

 

 

지하철 조명광고 특징

 

1. 대형 사이즈와 내부 조명을 활용하여

주목도 및 원거리 시인성이 뛰어납니다.

 

2. 역사 내부 주요 이동 동선에 설치되어

있어 지하철 이용승객들에게 효과적인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3. 업종에 상관없이 진행 가능한 매체로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첫차부터 막차까지 하루 20시간 동안

지하철 이용승객들에게 노출됩니다.

 

 

 

역삼역 내부 인터비즈 광고가 진행된 곳은

4번 출구로 나가는 벽면입니다.

해당 출구 이용 시 인터버즈 광고를 보게 되는

유동인구가 많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조명광고는 지하철 주요 이동구간인

출입구로 가는 방향,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대합실, 승강장으로 가는 길목 등에서

확인 가능한데요. 이러한 필수 구간 설치를

통해 승객과의 접점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하철 운행시간인 하루 19시간 동안

노출 가능하기 때문에 노출률은 높습니다.

 

 

2호선 역삼역 매체사이즈[4m x 2.25m]

  호선별 매체사이즈
1,2,3,4호선 최대크기 : 4m x 2.25m, 최소크기: 2.5m x 1.2m
5,6,7,8호선 최대크기: 4m x 2.25m, 최소크기: 3m x 1.7m
9호선 최대크기: 4.71m x 2.31m, 최소크기: 2.32m x 1.12m
분당선 최대크기: 4m x 2m, 최소크기: 0.9m x 1.2m

조명광고는 지하철 1~9호선, 분당선과

같이 전 라인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호선마다 사이즈가 상이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즈 설정을 통해 한

눈에 잘 들어온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광고물이 노출되는 방법으로는 직사각형

대형 조형물에 인쇄물을 부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내부 조명이 있어 시인성과

가시성이 훌륭한 매체입니다.

 

 

생활 반경에서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 자체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기업홍보,

론칭 프로그램, 지역관광, 팬클럽 광고

등 다양한 업종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조명광고 진행 절차는 이러한데요.

진행 절차

 

1. 희망하는 노선을 선택합니다.

 

2. 광고주 스케줄에 맞춰 해당 역사에서

진행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3. 광고 진행될 디자인 시안을 제작합니다.

 

4. 제작된 시안을 진행 위치에 부착합니다.

 

5. 게첨 사진과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옥쇼에서는 번거로울 수 있는 옥외광고

진행 과정을 쇼핑몰 플랫폼 화하여

서비스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광고 진행 시 매체 선택을 통한 상세한

정보 입력으로 쉽고 간편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해당 이미지 선택 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진행할 디자인 제작이 걱정이신 분들을

위해 200여 종의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위 홈페이지 이동 후 하단부 확인을 통해

제공해드리고 있는 시안 확인 가능합니다.

 

오늘 말씀드린 조명광고 매체에 대한

상세한 정보 확인 또는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 아래 담당자와의

전화연결을 통해 자세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내/문의>

이름: 김민주 매니저

연락처: 010-8831-1022

이메일: kmj@adisplay.co.kr

 

옥쇼김민주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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