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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교 서점광고 CCCV NFT 기업광고(교보문고 판교점)

by 옥쇼 2021. 8. 18.

안녕하세요

옥외광고 플랫폼 옥쇼입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집에서 책을 보는

인구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소식을 근래에

접해본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자연스러운 독서 증대는 책과의

친밀감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고, 이런

친밀감은 관심 있는 책이 있을 시 매장 방문을

통해 책 내용 확인 후에 구매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보통 서점 방문 시 체류시간으로는 10~30분

사이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이런 체류시간을

활용할 수 있게 제작된 영상매체를 접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해당, 매체는 교보문고에서 접할 수 있는 매체인데요.

디앱스 TV(디지털 사이니지)로 불리고 있으며

영상 송출을 통해 진행되는 매체입니다.

해당 매체는 세로 형태의 영상 포맷을 지원하며

서점 내방객들을 타깃으로 광고 진행이

가능한 매체입니다.

 

이번에 경기도에 위치한 교보문고 판교점에서

교보문고 매체인 디앱스 TV를 활용하여 플랫폼

홍보 진행 사례가 있었습니다. 

 

사례를 통해 교보문고 매체의 특징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경기도 판교 현대백화점 안에 위치한 교보문고 광고사례

 

이번 광고가 진행된 지점은 경기도 판교역

인근에 위치한 교보문고 판교점입니다.

 

해당 매체를 통해 송출된 광고는 

블로코XYZ에서 제공하고 있는

웹 명함 서비스인 'CCCV NFT' 플랫폼을

소개하는 영상을 이미지, QR코드를

활용하여 송출되었습니다.

 

 

오늘의 매체 디앱스 TV는 디지털 사이니지

매체로 교보문고 내부에 인구이동이

가장 원활한 곳 배치를 통해 광고

송출이 가능한 매체인데요.

 

설치된 구역으로는 출입구, 카운터, 

책 주제에 따라 책이 놓인 곳 주변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인구가 많이 이동되는

구간 설치를 통해 광고 노출률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디앱스 TV 매체 특징

 

1. 서점을 내방하는 고객을 직접 만날 수

있는 매체입니다.

 

2. 서점 내 광고를 통해 오프라인 구매로 연결하여

매출 증대를 장려할 수 있습니다.

 

3. 서점 방문객들의 체류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매체로 타 매체 대비 노출 빈도수가 높습니다.

 

4. 영상으로 노출되어 브랜드 및 기업

이미지 제고에 효과적입니다.

 

 


교보문고는 전 매장 기준으로 하루 32만 명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 20~30대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젊은 층의 방문 출입이 잦다고 봤을 때

해당 광고를 이용하여 홍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업종으로는 브랜드 , 프로모션,

인근 매장, 팬클럽 광고 등을 진행 시 

효과적인 진행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20~30세대는 차세대 문화를 이끌어가는

세대층이라고 얘기하는데요. 요즘은 MZ세대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MZ세대는 재미를

추구하고 사고가 자유롭다는 게 특징인데요.

이 세대는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관심 있는 광고 접촉 시 즉각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 '10초 만에 작가 되기' 슬로건을

통한 광고 진행을 통해 젊은 층들이

광고 송출되는 것을 보고 각자의

웹 명함을 만드는 것에 관심 있는

인구들의 유입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교보문고는 대형 쇼핑몰에 입점해

있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인근 매장에

프로모션 행사 소식들을 송출한다면 

자연스러운 매장 방문 또한 가능할 수 있겠습니다.

 

 

 

교보문고 디앱스 TV는 49inch

가로형 TV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송출되는 방법으로는 5개의

영상들이 번갈아가며 15초씩

재생되며, 영상/소리/음성 세 가지의

포맷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그리고 위 사진을 보시게 되면 여러

면에서 진행되신 점을 확인 가능하실

텐데요. 이런 사진처럼 한 곳에서만

송출되는 것이 아닌 여러 군데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광고 진행 가능합니다.

 

디앱스 TV 진행 절차

 

1) 소리/영상/이미지 광고 중 택일합니다.

 

2) 희망하는 지점에서 진행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3) 희망하는 광고 포맷에 맞춰 송출될 소스를

제작합니다.

 

4) 진행 지점에 송출합니다.

 

5) 게첨 사진과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옥쇼에서는 옥외광고를 쇼핑몰 플랫폼 화하여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선택 시

홈페이지로 이동되실 텐데요. 홈페이지 이동을

통해 진행 가능한 모든 옥외매체 확인이

가능하며, 매체 선택 및 설정값 입력을 통해

쉬운 광고 진행이 가능하십니다.

 

해당 이미지 선택 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

광고 진행 시 필요할 수 있는 디자인들을

템플릿 화하여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하단, 상세페이지 상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광고 진행 시 막막할 수 있는 분들을 위해

맵 기반 서비스인 옥쇼맵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희망하는 지역에

반경(0.5~3km) 설정을 통해 반경 내에 위치한

모든 옥외광고들을 직관적으로 보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콘 선택을 통해 상세정보 및

견적서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디앱스 TV의 상세정보가 필요하시거나

다른 매체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실 경우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상세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내/문의>

이름: 전성용 팀장

연락처: 010-9276-9695

이메일: jsy@adisplay.co.kr

 

옥외광고 [옥쇼] 전성용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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