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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광고

인천 버스 외부 광고 '라이프캐치' 브랜드 홍보

by 옥쇼 2021. 10. 22.

안녕하세요

옥외광고 플랫폼 옥쇼입니다.

 

운영 중에 계신 매장 또는 기업, 브랜드 홍보 시

어떤 방향으로 진행하면 좋을지 많은 고민들

하고 계실 텐데요.

 

보통 우리들에게 많이 알려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과 같은 온라인 광고를 통해

홍보 진행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는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단, 광고주분

광고가 타깃층에게 직접적으로 전달되었을

때가 해당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여기서 오프라인 광고를 통해 대중에게

광고 내용을 전달한 후에 온라인 광고를

병행한다면 어떤 경향이 생길 수 있을까요?

보통 사람은 친숙한 것에 거부감을 느끼지

않습니다. 언제 만나도 어제 만난 거와 같은

친구와 같이 말입니다. 주요 타깃층을 대상으로

광고 전달을 운영 중에 계신 브랜드를 소개

한 후에 온라인 광고를 활용한다면 브랜드를

알리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옥외광고를 진행하신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매체가 있습니다. 바로, 버스광고인데요.

버스광고는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매체인데요. 광고 내용 접근성에 용이하다 보니

브랜드 홍보 시에 많이 찾으시는 매체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 서울 버스 광고 대비 저렴할 수 있는 타 지역인

인천에서 버스광고를 활용하여, 앱 홍보 진행 사례가

있었는데요. 사례를 통해 버스광고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인천 버스 노선을 통해 진행된 보험금 찾기 앱 '라이프캐치' 홍보

이번 버스광고를 통해 진행된 광고는 '라이프캐치'

앱 홍보입니다. 라이프캐치 앱은 숨은 보험금

조회를 통해, 보험금 환급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앱입니다. 이동형 광고매체인 버스광고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진행해주셨습니다.

 

라이프캐치 광고 집행 지역은 인천시입니다.

인천시 같은 경우에는 서울권 대비 30~40%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앱 홍보 같은 경우에는 지역과

상관없이 무조건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 진행만 된다면 해당 광고를 보고 앱을

이용한 사람들이 SNS 공유를 통해

별도의 홍보 필요 없이 유입될 수 있는

상황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번 '라이프캐치' 앱 홍보를 위해 활용된

버스 노선은 22, 561, 103 3대 노선입니다.

 

버스광고는 운행되는 지역 내에 위치한

사람들이 타깃이 될 수 있는데요. 

노선이 지나는 장소에 위치한 가로변에

위치한 사람, 희망 버스 탑승을 위해 대기하는

승객, 차량 운전자, 버스 또는 차량 탑승자에게

광고가 보일 수 있습니다.

 

 

광고 부착면은 세 군데로 이뤄져 있습니다.

크게는 인도면/차도면/후면이며, 세부적으로는

인도면, 인도면 T, 차도면, 차도면 T, 후면

다섯 개의 부착면이 있습니다. 

하루 19시간 동안, 한 지역에서 계속적으로

광고 내용 홍보가 진행되기 때문에 타깃층을

대상으로 노출 빈도수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광고 내용 인지를 목표로 하신다면 1~2개월

수에 단타 진행방법보다는 3~6개월의 Still 방식의

광고 집행을 추천드립니다.

 

 

버스광고는 진행 시에 희망 노선을 선택한다고 해서

선택 노선 모든 버스에 광고가 부착되는 것이 아니며

별도의 대수 선택을 통해 광고가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버스 광고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방법

1.

운영 중에 계신 브랜드가 스프레드의 방식,

즉,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하는 방식이

향후 브랜드를 알리고 발전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고민합니다.

 

2.

타깃층이 어느 지역에 많이 위치해 있는지

아래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확인합니다.

[단, 인기 있는 노선 같은 경우 바로 집행이

불가할 수 있어, 전화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고민하신 후에 타깃층 눈에 잘 들어올

수 있는 부착 디자인 시안을 제작합니다.

 

4.

다수의 노선을 활용합니다.

 

버스광고 집행절차

 

1.

광고 희망 버스노선 및 진행하실

대수를 선택합니다.

 

2.

스케줄에 맞춰 광고 집행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3.

광고 진행하실 내용이 담긴 디자인 시안을

제작합니다.

 

4.

제작된 시안을 인쇄한 후에 부착합니다.

 

5.

게첨 사진이 포함된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옥쇼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쉬운

옥외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쇼핑몰을 착안한 플랫폼 제작을 통해

서비스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노선선택 - 지역 선택- 날짜 선택- 광고 집행

위와 같은 방법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옥쇼 제공 서비스

우리 지역 내에 어떤 매체가 위치해

있는지 쉽게 확인 가능한 옥쇼맵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지역 설정을 통해 지역 내에

위치한 모든 옥외매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맵상 아이콘 선택을 통해

매체 상세정보 확인부터 견적서까지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버스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 아래 담당자에게 전화 문의하시면

친절한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내/문의>

이름: 전성용 팀장

연락처: 010-9276-9695

이메일: jsy@adisplay.co.kr

 

 

옥외광고 [옥쇼] 전성용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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