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 홍대입구역 BJ 이다미 팬클럽광고 사례
본문 바로가기
지하철 광고

홍대입구역 BJ 이다미 팬클럽광고 사례

by 옥쇼 2021. 4. 5.

안녕하세요

옥외 쇼핑몰 옥쇼입니다.

 

오늘은 광고매체로써 메리트 있는 지역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예로부터, 서울 2호선 중심에 있으며,

미술 하면 이 학교라고 할 정도로 유명하며, 학교를 기점

으로 많은 문화가 형성되었죠. 길거리  버스킹부터 화려한

패션까지 그리고 2015년 책거리 조성 추진과 2017년

책거리 사업 완공,  2018년 애경에서 만든 AK플라자

쇼핑몰 등이 입성하여 예술의 요점에서 문화의 정점으로

진화되고 있는 역사인데요.

 

대충 눈치채셨죠?

바로 홍대입구역입니다.

 

오늘은 옥쇼를 통해 홍대입구역에 진행한 BJ김다미

양의 팬클럽광고 사례와 사례 매체인 조명광고 매체

특징과 진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빠르게 상세한 지하철 조명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배너를 선택하시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하여, 좀 더

상세한 정보 확인과 상담문의를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세요. ▼

 

홍대입구역 전면

■ 광고 설치 위치

홍대입구는 2호선과 공항철도, 경의 중앙선으로

이루어진 역사이며, 하루 평균 승하차 인원이

19만 명이 되는 역입니다.

(서울교통공사 자료실 참조)

 

젊은 세대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장소라서, 각자의

패션에 개성과 새로운 도전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그래서 위와 같은 문화에 영향으로 인하여 자연스레

다른 쪽의 문화 또한 새롭게 많이 형성이 되고 있는데요.

연예인들의 생일일 때 팬분들이 카페를 대여하여, 컵홀더

부터 굿즈 판매까지,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들을 응원하는

문화 또한 성장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홍대역 역사 내에서도 많은 응원 행렬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연예인들의 생일부터, 데뷔 몇 주년

축하까지, 역사 내에 포스터 행렬들이 즐비한데요,

이러한 문화들은 팬분들이 좋아하는 연예인들과 좀 더

교류할 수 있는 소통에 장이 되고 있습니다.

 

<2호선 홍대역 "김다미 생일광고">

조명광고(와일드 컬러)란?

보통 역사 내부, 주요 동선인 대합실을

기점으로 하여 위치해 있는 광고입니다.

<조명광고 게첨구역 8번 출구 앞 "B5">

위에 생일 축하 광고는 B5인 "미래프라자"
연결 통로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위에 "대합실 평면도"를 보시게 되면 구간들마다

나가는 방향이 다르고 목적하는  방향에 따라 광고

설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조명광고의 특징

<2호선 홍대역 "김다미 생일광고">

1. 지하철 조명광고는 400cm x 225cm에 대형화면

으로서 역사 내 어두운 조명에 대비해, 내부에

밝은 조명을 활용하여 시인성과 각인력을 가진

훌륭한 매체입니다.


2. 조명광고는 역사 내부 주요 이동시설에 설치가

가능하게끔 배치가 되어 있어, 지하철 이용객들에게

효과적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3. 다양한 업종 모두 이용 가능한 매체여서 취지에

맞게 활용하여 높은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첫차부터 막차까지 하루 20시간 동안 지하철

이용 승객들에게 노출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조명광고의 활용방법

<2호선 홍대역 "김다미 생일광고">

두 가지 예를 들어 봤을 때, 첫 번째는 홍대입구역

1번 출구에는 삼성 디지털플라자, 라인프렌즈,

이랜드 복합관 등이 있고, 많은 회사들이 있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1번 출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위와 같은 상가를 방문하여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출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고구매욕이

있는 사람들은 출구를 나가는 과정에서 대조되는

제품군을 대형 화면을 통해 보게 되면, 구매하기 전에

이런 상품도 있나"라고 한 번쯤은 브레이크를 걸 수

있는 요소가 되고 ,  로는 우회하여 이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는 겁니다.

 

이런 식으로 목적성과 방향을 고려하셔서 위치를

선정하시게 되면 고객들을 보다 더 세밀하게 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진행 과정

<2호선 홍대역 "김다미 생일광고">

1. 위치 선택

지하철역 및 역사 내 세부 위치를 광고주분께서

원하시는 목적에 맞춰서 선택을 합니다.

 

2. 광고 스케줄 체크

원하는 광고 날짜가 있어도 기존에 계약된 광고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광고 진행이 가능한지 확인을

합니다.

 

3. 광고 이미지 제작

광고 이미지를 광고주분께서 직접 제작하시거나,

저희 옥쇼 홈페이지에 있는 200여 종의 템플릿 중

마음에 드시는 걸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4. 광고 인쇄 및 부착

인쇄 및 부착 비용 등 제작비는 별도로 부가가

됩니다.

 

5. 게첨 보고서

광고가 게첨이 되면 게첨 사진과 광고 진행 정보를

광고주분께 전달해드립니다.

 


옥외광고 플랫폼 옥쇼에서는, 고객분들에게 

보다 더 쉽고 간편하게 광고 진행을 하실 수

있게끔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소 복잡할 수 있는 디자인 과정에 보탬이 되고자,

무료 디자인 템플릿 200여 종과 원하시는 지역 3km

반경 내에 광고가 가능한 스팟을 손쉽게 볼 수 있는

옥쇼맵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빠른 상담/문의

담당자 : 김민주 매니저

연락처 : 010-8831-1022

이메일 : kmj@adisplay.co.kr

 

옥쇼김민주매니저

#옥쇼 #어디스플레이 #광고 #팬클럽 #옥외광고

open.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