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옥외광고 플랫폼 옥쇼입니다.
우리는 정해진 생활 동선 내를 움직이다 보면
생활권 반경 내에 지나치는 버스를 통해 외부에
부착된 광고물들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일상 내에 지속적이며, 자연스러운 광고물
접촉을 통해, 해당 홍보물에 대해 거부감보다는
되려 친숙한 관계 형성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앨범 발매, 브랜딩 등과 같이 특정
대상을 알려 팬층을 확보하기 위해 많이
활용되는 매체인데요.
이번에 미스트롯2 윤태화 님의 앨범 발매
소식을 알리기 위해 버스광고를 통해
진행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이번 사례를 통해 특징에 대해서 상세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미스트롯 윤태화 님의 '찍고 찍고 찍고'
신곡 출시 홍보를 하기 위해 140번 버스
노선을 활용하여, 진행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버스 한 대를 통해 진행됐습니다.
버스 외부 광고 특징
1) 배정된 운행 노선에 정해 진면에 광고물을
부착하여, 18시간 이상 쉼 없이 노출합니다.
2) 노선 내에 위치한 인도를 걷는 사람, 차량
운전자 모든 사람들을 타겟으로 홍보할 수
있는 이동형 매체입니다.
3) 온라인 광고가 다르게 차별성 있는 오프라인
매체로써 집중도 있는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4) 지역 상권 내에 거주민들을 대상으로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하는 매장 홍보에
최적화된 광고 매체입니다.
5) 구석구석 많은 인구에게 노출 가능합니다.
비고 | 버스노선 | |||
140번 버스 | 도봉산역 - 서울북부지방법원,검찰청,도봉역성황당(중) - 쌍문역(중) - 미아역, 신일중고 - 돈암사거리, 성신여대입구 - 광장시장 - 신사역, 푸른저축은행(중) - 양재역, 서초문화예술회관 - AT센터 |
이번 진행된 140번 버스 노선은 크게는
도봉산역에서 양재 AT센터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도봉구, 강북구, 성북구, 중구, 강남구 내를
운행되며, 서울 중심을 관통하는 노선입니다.
해당 노선 내에 위치한 지하철 역사로는 4호선 혜화역,
3호선 충무로역, 신사역, 2호선 강남역, 9호선 논현역입니다.
위 지하철 역사들은 많은 유동인구들이 출/퇴근,
연인, 지인을 만나기 위해 이용하고 있는 역사들입니다.
해당 노선 선택을 통한 광고 진행으로 '윤태화' 님을
응원하는 팬층에서 출시된 음원을 소식을 접함과
동시에 음원 구입과 음악사이트를 통한 스트리밍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습니다.
버스 외부광고는 18시간 동안 지속적인 운행을 통해
진행되는 방식이며, 타겟층은 노선 내에 위치한 도보자,
운전자, 택시 이용객, 타 노선버스 이용객들입니다.
주요 출/퇴근 시간인 오전 8~9시, 오후 6~8시에는
도로 정체현상으로 인해 훨씬 집중도 있는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버스를 통해 진행되는 광고로는 앨범 출시,
신인 아이돌 홍보, 기업 브랜딩, 영화 개봉
등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매체입니다.
구분 | A형 | B형 | C형 | D형 | |||||
일반버스 | 저상버스(현대) | 저상버스(대우) | 중형버스 | ||||||
차도면 | 차도면 | 370X100(cm) | 370X100(cm) | 370X100(cm) | 300X100(cm) | ||||
차도면T | 95x100(cm) | 95x100(cm) | 95x100(cm) | 95x100(cm) | |||||
인도면 | 인도면 | 300x50(cm) | 300x50(cm) | 300x50(cm) | 250x50(cm) | ||||
인도면T | 180x130(cm) | 170x100(cm) | 95x100x2면(cm) | 125x125(cm) | |||||
후면 | 240x30 (cm) | ||||||||
하차문 | 105x110(cm) | 집행불가 | 90x110(cm) |
포스터가 부착되는 면으로는 인도면, 차도면,
후면에 부착되어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서울 내에 운행되는 버스로는
일반버스, 저상버스(현대), 저상버스(대우), 중형버스가
있으며, 각각 버스 구조에 따라 부착면 사이즈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버스 외부 광고 효과적인 진행 TIP
첫 번째, 정확한 타겟을 설정하는 게 중요합니다.
진행하는 목적에 맞춰 해당 노선이 어느 지역을
지나는지, 지역 내에 연령층과 상권은 어떠한지
등을 분석한 후에 진행하는 방법을 권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이목 집중할 수 있는 디자인
눈에 띌 수 있는 디자인 시안 제작을 통해
이목이 집중될 수 있게 진행하는 방법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버스 외부 광고 진행 절차
1) 버스 노선을 선택합니다.
2) 선택한 노선 내에 진행하실 버스 대수의
광고 진행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3) 각각 부착면 사이즈에 맞는 디자인
시안을 제작합니다.
4) 시작 일정에 맞춰 제작된 시안을
인쇄 후 부착합니다.
5) 버스별 광고 부착 사진과 진행 사항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옥쇼에서는 디자인 시안 제작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무료 디자인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상단에서
디자인 시안 확인 가능하며, 해당 템플릿 중
택일하여 말씀해주시면 선택하신 시안으로
제작 도와드리겠습니다.
진행하고 싶은 지역 반경 3km 내에 모든
매체들을 확인 가능한 옥쇼맵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맵상에 위치한
아이콘 클릭 시 해당 매체의
상세한 정보 확인과 클릭 몇 번으로
수월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버스 외부 광고의 상세한 정보 확인 또는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 아래
담당자를 통해 상세한 안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내/문의>
이름: 김준범 팀장
연락처: 010-8936-5196
이메일: jb@adispl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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