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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광고

지하철 5-8호선 승강장 광고 매체 라이트박스

by 옥쇼 2021. 7. 9.

안녕하세요

옥외광고 플랫폼 옥쇼입니다.

 

지하철 탑승 또는 하차할 때 볼 수 있는

옥외광고 매체들이 있습니다.

 

해당 매체들은 역사 내 어두운 조명 대비

밝은 광고물 전달을 통해 승객들의

자연스러운 시선유도가 가능하여

주목성과 시인성이 뛰어난 매체입니다.

 

이번에 어린이대공원역에서 라이트박스를

통해 캠페인 광고 진행 사례가 있었습니다

 

사례를 통해 해당 광고의 특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해당 이미지 선택 시 옥쇼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번 진행 광고는 장애인 보조견을 대하는

사람들의 주의사항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된 사례입니다.

 

눈에 띌 수 있는 강아지를 이미지를 통해

'나는 동반자와 함께 어디든 갈 수 있습니다'

슬로건을 활용하여 이목을 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진행된 역사는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입니다.

해당 역은 세종대학교, 어린이대공원이 있어

가족,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년도 승객수
2017년 33,043
2018년 32,285
2019년 31,848
2020년 19,244
2021년 23,302

일간 방문 승객수로는 평균 2~3만 명의

유입이 있습니다.

 

젊은 학생과 가족을 타깃으로 하여, 광고물

전달을 통해 장애인 보조견을 대할 때

경각심을 일깨워줄 수 있는 계기 마련이

될 수 있습니다.

 

 

라이트박스 특징

 

1) 하단에는 밝은 조명의 포스터 상단에는

영상이 재생되어 주목도가 높습니다.

 

2) 광고비용 대비 다수의 인구에게 광고가

노출되는 가성비 높은 매체입니다.

 

3) 브랜딩, 기업홍보, 팬클럽 광고 등과 같은

다양한 업종 모두 이용 가능한 매체입니다.

 

4) 승강장에서 대기하는 동안 지속 노출되어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5) 첫차부터 막차까지 하루 20시간 동안

지하철 이용 승객들에게 노출됩니다.

 

6) 승강장 입구에 설치되어 있어 대기 중인

이용객, 승/하차 이용객 모두에게 

지속적인 노출이 가능합니다.

 


해당 위치는 어린이대공원역에서 건대입구로

가는 지하철 승강장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렇듯 라이트박스는 지하철 탑승 시

필수 구간인 승강장에 설치되어 있으며,

광고물 부착을 통해 메시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광고 전달 시, 눈에 띌 수 있는 디자인

제작을 통해 진행하시게 되면 주목성을

더욱더 높일 수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역사 내부 조명과

차이점이 있는 다른 조명을 활용하여,

눈에 자연스러운 시선 유도가 가능하며,

지하철 운행시간인 20시간 동안 광고

진행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홍보가 가능합니다.

 

라이트박스는 5~8호선 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하철노선 크기
일반형 복합형
5호선(아차산, 강동, 천호, 둔촌동, 발산, 목동,
우장산, 오목교, 영등포구청, 여의도, 행당, 왕십리, )
146 x 158(cm)
146 x 116(cm)
6호선(안암, 연신내, 디지털미디어, 월드컵경기장, 마포구청, 망원, 합정, 공덕, 한강진, 약수, 청구, 고려대)
7호선(광명사거리, 상봉, 어린이대공원, 강남구청, 논현, 이수, 대림. 군자, 건대입구, 학동, 고속터미널, 내방)
8호선(천호, 잠실, 강동구청, 석촌, 송파, 가락시장, 문정, 장지, 수진, 모란)

 

라이트박스는 두 가지의 종류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포스터만 부착하는 일반형,

포스터, 영상을 사용할 수 있는 복합형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복합형은 영상, 이미지,

영상/이미지 이런 식으로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광고 진행 시 두 매체 중 하나를

활용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라이트박스 진행 시 대표적으로 이용되는

분야로는 기업홍보, 브랜딩, 신제품 홍보,

팬클럽 광고 등에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매체와 어울릴 수 있는 업종으로는

기업소개, 제품 소개, 브랜딩, 팬클럽 광고,

캠페인 광고 진행 시 잘 어울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무언갈 외워야 될 때 지속적으로 반복해서

외우는 게 제일 좋다고 하는데요. 해당 매체 또한

그런 방식과 비슷합니다. 한 위치에 지속적인

노출을 통해 자연스레 광고와 접점이 형성은 물론

인지도를 상승까지 꾀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박스 진행 비용 관련 문의는 역사의

지역특성, 유동인구 등과 같은 요소에 따라

차이점이 있어 아래 담당자에게 전화 문의를

통해 상세한 안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매체 진행 절차

 

1) 5~8호선 내 진행 위치를 선택합니다.

 

2) 스케줄에 맞게 진행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3) 부착될 포스터 디자인을 제작합니다.

(복합형 일시 영상도 같이 제작합니다.)

 

4) 진행 구간에 부착 및 송출합니다.

 

5) 게첨 사진과 진행사항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옥쇼에서는 광고 진행시 필요한 디자인을

템플릿화하여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무료 디자인 탭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미지/영상 템플릿 중 택일하여

아래 담당자에게 말씀해주시면 제작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의 매체에 대한 상세한 정보 또는

다른 매체에 대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

아래 담당자와의 전화 연결을 통해 안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내/문의>

이름: 김준범 팀장

연락처: 010-8936-5196

이메일: jb@adisplay.co.kr

 

 

옥외광고대행사 옥쇼

안녕하세요. 옥쇼 김준범 팀장입니다. 궁금하신점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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