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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광고

대림역 지하철 2호선 스크린도어 광고 진행 사례

by 옥쇼 2021. 7. 16.

안녕하세요 

옥외광고 플랫폼 옥쇼입니다.

 

지하철은 오전 출퇴근 시 필수적으로

탑승되게 되는 대중교통이죠.

보통 지하철 탑승 대기 시 쉽게 접할 수 있는

광고매체가 있습니다.

비고 이름
지하철 매체 조명광고, 포스터광고, 비상유도DID, 스마트정보 안내, 디지털포섵, 멀티비전, 라이트박스, 맥스비전, PMP

이와 같이 지하철 역사 내부에는 다양한 

옥외광고들이 형성되어 있으며,

해당 매체들은 지하철 탑승객들이

필수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곳

승강장, 대합실, 개찰구, 환승구간 등에

배치를 되어 있어 각각 매체들 특징에

맞게 자연스러운 홍보가 가능한 매체들입니다.

 

이번에 스크린도어 광고 (PSD) 매체를 통해

진행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해당 매체는 지하철 배차간격을

활용하여, 5~10분 정도의 대기시간 동안

자연스러운 광고물 노출이 가능한 

매체인데요. 우리 생활권 내 가장

밀접한 광고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매체입니다.

 

이런 특징이 있어 공공기관, 기업, 지역 홍보,

프로그램, 팬클럽 광고와 같이 많은 업종에서

찾아주시고 계십니다.

 

이번에 기업군에서 자사 서비스 홍보를 하기

위해 해당 매체를 통해 진행해주셨는데요.

 

사례를 바탕으로 해당 광고의 특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해당 이미지 선택 시, 옥쇼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번 스크린도어를 통해 진행된 광고는

미래에셋증권, 마그노인터내셔널에서 협약하여

만들어진 이커머스 플랫폼인 '붉은낙타'를 홍보하기

위해 진행된 사례입니다.

 

붉은낙타는 국내외 거주하는 중국인들이 다양한

한국 상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서울 지하철 역사 내 중국인 인구 비중이 높은

대림역에서 진행됐으며, 중국인들 대상 플랫폼을

통해 유입경로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크린도어 광고(PSD) 특징

 

1) 대형 사이즈와 밝은 조명으로 주목도 및

원거리 시인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2) 지하철 대기시간과 승하차시에도 노출이

잘 되어 광고효과가 뛰어납니다.

 

3) 지하철을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거부감 없는

자연스러운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4) 첫차부터 막차까지 하루 20시간 동안 지하철

이용승객 들을 대상으로 노출됩니다.

 

5) 진행되고 있는 기간 중에 디자인 수정 및 변경

가능합니다.

 

 


지하철 승강장 이용 시 평균적인 대기시간은

5~10분 정도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이런 시간을

활용할 수 있게 제작된 매체로써 관심 있거나

흥미로운 광고물 같은 경우 자연스러운 노출과

더불어 스마트폰 웹 검색을 통해 상세한 정보 전달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번 진행 사례 같은 경우 중국인의 비중이 높은 대림역

특성에 맞게 중국사람들이 지하철 탑승 시 해당 앱 광고

접촉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수

있습니다.

 

옥외광고를 진행하기에 앞서 역사 내 타깃층, 지역특성

등의 분석을 통해 진행하시게 되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매체는 스크린도어 좌/우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디자인 시안을 인쇄 후 부착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인쇄물이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여, 광고면이 잘 보입니다.

어두울 수 있는 저녁에는 내부 조명을 통한 광고 전달을

통해 지하철 운행시간인 19~20시간인

하루 종일 지속적인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시안 제작 시 흥미로울 수 있는 글,

눈에 끌 수 있는 폰트, 디자인 소스 등을

활용하신다면 주목성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A Type 매체규격(m) 수량 비고
벽면 광고 2.1 x 1.7 1 조명
상단 광고 1.9 x 0.9 4 조명
스티커 광고 1.0 x 0.3 4 비조명
B Type 매체규격(m) 수량 비고
벽면 광고 2.6 x 1.7 1 조명
스티커 광고 1.0 x 0.3 4 비조명
C Type 매체규격(m) 수량 비고
벽면 광고 2.6 x 1.7 1 조명
상단 광고 1.9 x 0.9 2 조명
스티커 광고 1.0 x 0.3 4 비조명
D Type 매체규격(m) 수량 비고
벽면 광고 2.6 x 1.7 1 조명
스티커 광고 1.0 x 0.3 6 비조명
E Type 매체규격(m) 수량 비고
벽면 광고 2.6 x 1.7 1 조명
상단 광고 3.8 x 0.9 1 조명

 

각각 매체들은 진행 타입에 따라 다른

형태들을 띄고 있습니다. 형태에 따라

다양한 방식의 광고 전달이 가능합니다.

(진행 기간 중 디자인 시안을 교체하고

싶으실 경우 수정/변경 가능합니다.)

 

 

스크린도어 진행 절차

1) 원하는 역사를 선택합니다.

 

2) 희망 지역에 스케줄에 맞게

진행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3) 부착될 디자인 시안을 제작합니다.

 

4) 제작된 시안을 인쇄하여, 진행 위치에

부착합니다.

 

5) 광고 진행 사진과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옥쇼에서는 다소 복잡할 수 있는 옥외광고 진행

과정을 간소화하여, 플랫폼 화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www.aucshow.com) - 홈페이지 주소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희망하는

매체 클릭 시 상세정보 확인과 견적서 조회가

가능하며, 우측 상단에 위치한 카테고리 선택을

통해 간편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부착될 디자인 시안 제작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무료 템플릿 200여 종을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하단, 상세페이지 상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스크린도어(PSD) 매체의 상세한 정보 확인 또는

다른 정보에 대해 알고 싶으실 경우 담당자에게

전화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안내/문의>

이름: 김민주 매니저

연락처: 010-8831-1022

이메일:kmj@adisplay.co.kr

 

옥쇼김민주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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