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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광고

서울 버스 광고 심부름 플랫폼 해주세요 (앱 홍보)

by 옥쇼 2021. 8. 24.

안녕하세요

옥외광고 플랫폼 옥쇼입니다.

 

일상생활을 살아다가 보면 쉽게 볼 수

있는 옥외광고 매체들이 몇 개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을 꼽는다면 버스, 지하철 등이

될 수 있을 거 같은데요. 해당 매체들은

하루 생활하는데 꼭 필요한 교통수단으로 매년

1000만 명에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수의 사람이 탑승하는 만큼 광고 진행 시

안정적인 노출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번에 위에서 말씀드린 교통수단 중 하나인

버스를 활용하여 기업 플랫폼 홍보가 진행했던

사례가 있었습니다. 버스 광고는 외부/내부로

나눠져 있는데요. 이번 기업 광고는 외부를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외부 광고는 버스 외부 정해 진면

차도면/인도면/후면 총 세 군데에 인쇄물 부착을

통한 광고 진행이 가능한데요. 

 

사례를 통해 버스 외부 광고의 특징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심부름앱 '해주세요' 플랫폼 버스 외부 광고

 

버스 광고를 통해 진행된 사례는 심부름앱

'해주세요'앱 홍보입니다. 

 

해주세요 앱은 인근에 위치한 주민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면 헬퍼에게 도움을 제공받고

일정한 보수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해당 앱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해야 빛을

발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하기 위해 진행하셨습니다.

 

 

버스 외부 광고는 바깥면에 인쇄물 부착을

통해 노선에 위치한 모든 사람들에게 

노출이 가능한 매체입니다. 해당 광고를

접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아래와 같은데요.

 

버스 광고 타깃층 도로 운전자, 가로변 걷는 사람, 버스 대기승객, 자차 동행자, 
버스 탑승객

 

도로 운전자, 가로변 걷는 사람, 버스 대기승객,

차량 탑승자, 버스 탑승객 등이 타깃이 될

수 있습니다. 평일 같은 경우 정해진 생활패턴을

가지신 분들에게는 지속 반복적인 노출로 인지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외부 약속이 있어 타 지역

방문을 통해 노선에 붙은 광고면을 봤을 경우에는

호기심 유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주세요 앱은 이용자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플랫폼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동형 광고매체인 버스를 활용하여,

불특정 대다수를 타깃으로 둘 수 있는 버스 광고를

통해 진행하셨습니다.

버스 외부 광고 특징

 

1) 정해진 운행 노선을 버스 운행 시간인

18시간 동안 광고 노출합니다.

 

2) 인도와 차도에 위치한 모든 사람들이

타깃이며 지역 동네에 최적화된 이동형

광고매체입니다.

 

3) 안티 스마트폰 광고로 시선-시야가 자유로운

인구에게 효과적으로 광고 전달이 가능합니다.

 

4) 지역에 위치한 버스 노선과 접점이 있는

매장 홍보 시 버스 탑승을 통해 방문을

꾀할 수 있습니다.

 

5) 지역 상권 업종에서 진행할 수 있는

지역 최적화 매체입니다.

 


이번 해주세요 앱 홍보는 5대의 버스노선

활용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여러 노선을 통해 진행하는

방식은 한 노선을 활용하는 것보다 더욱더

많은 사람에게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버스마다 배정받은 지역 노선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노선을 사용 시

여러 지역에 위치한 사람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서울권 같은 경우 저상형/일반버스/중형버스

등 세 개의 종류의 버스로 운행되고

있어 각각 버스 형태에 따라 부착면

사이즈도 상이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실 텐데요.

버스광고 부착면은 크게는 차도면/인도면/후면

총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밀하게 봤을 때는

차도면 - 서울사랑면, 인도면 - 서울사랑면,

후면 총 다섯 가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각각 면들의 타깃층은 광고면을 볼 수 있는 사람

(운전자, 도보자, 대기승객)이 될 수 있습니다.

 

버스 외부 광고가 주는 느낌을 체험해보고

싶다면 지나가는 버스 확인을 통해

간접적인 경험이 가능합니다.

 

버스 광고 TIP이 있다면 광고 진행하기에

앞서 광고주께서 운영하시는 사업군이

어떠한 세대가 많아 찾아주시는지 분석

후에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타깃층이

젊은 세대라면 해당 세대가 좋아할 수

있는 서비스에 맞는 디자인 및 문구를

넣어 진행하시면 시선 유도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디자인 포스터를 봄으로써

기업에 대한 호기심이 생겨 웹 검색을 통해

유입이 될 수 있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여 디자인 제작하시면

버스 광고 진행하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행 절차

 

1. 희망 노선을 선택합니다.

 

2. 광고주분께서 희망하시는 버스 대수와

스케줄에 맞춰 진행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3. 디자인 포스터를 제작합니다.

 

4. 제작된 포스터를 인쇄 후에 부착합니다.

 

5. 게첨 사진과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옥쇼에서는 옥외광고 진행 과정을

쇼핑몰 플랫폼 화하여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방문 시 선호하는 브랜드

클릭과 카테고리 선택을 통해 구매하듯,

저희도 지하철/버스와 같은 카테고리 선택을

통해 진행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선택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이미지 선택 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옥외광고 진행이 처음이시라면 지도 맵 서비스인

옥쇼맵 기능을 사용해보시기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희망 지역 선택을 통해 선택

지역에 위치한 모든 옥외매체를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체의 상세정보부터

견적서까지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디자인 제작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자체적으로 제작한 디자인을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시안 확인은 홈페이지 하단과

상세페이지 상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버스광고에 대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 아래 담당자에게 전화문의 하시면

친절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내/문의>

이름: 전희선 매니저

연락처: 010-4856-4035

이메일: jhs@adisplay.co.kr

 

[Aucshow] 광고문의 :: 전희선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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