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 지하철 디지털 포스터광고 특징과 비용
본문 바로가기
지하철 광고

지하철 디지털 포스터광고 특징과 비용

by 옥쇼 2021. 3. 19.

 

 

안녕하세요.

옥외광고 전문 플랫폼 옥쇼입니다.

 

평소에 지하철을 이용하거나 다른 출구로 나가기 위해

지하철 통로를 통해 이동하다보면 연속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서 화면이 바뀌는 디스플레이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이런 광고를 지하철 디지털 포스터 광고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쉽게 기억하고 있는 지하철 광고라면

보통 지하철 내부에 대형사이즈로 설치되어 있는 조명광고

(와이드칼라), 에스컬레이터에 인쇄 부착으로 된 에스컬레이터

광고, 지하철을 대기할때 바로 볼 수 있는 스크린도어 광고를

쉽게 떠올릴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이 3가지 공통점으로는

대형사이즈로 한 개 광고 형식으로 진행되는 건데요.

 

 

디지털 포스터 광고의 경우 좌우로 연달아서 설치가 되어

있어서 일반적으로 그냥 지나칠수도 있는 광고 매체와

달리 무조건 볼 수 밖에 없게 시선을 유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기존 인쇄하여 부착하는 지하철 포스터 광고와 달리

중앙실에서 이미지, 영상 데이터를 송출을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하나의 이미지만 보여주는 것이 아닌 다양한 광고를

보여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매체입니다.

 

 

최근 옥외광고 매체들 중 디지털 매체들이 많이 추가되고

있는데, 디지털 포스터 광고 매체도 오래되지 않은 매체로,

최근 많은 광고주께서 문의주시는 매체입니다.

때문에, 모든 역에 설치되어 있는 포스터 광고와는 다르게
디지털 포스터 광고는 지하철 역사들 중 이용 승객이 가장

많거나 환승하는 역에만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디지털 포스터 광고 진행을 희망하실 경우, 담당자와

미리 상담을 통해 지하철 노선을 안내 받은 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사례로는 옥쇼에서 진행한 광고로

넉넉앱 광고 사례입니다. 넉넉이라는 앱은 성북구 자살예방

센터에서 진행 된 앱으로 최근 우울증이나 마음적으로 힘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상담을 하여 자살을 예방하는

앱입니다.

 

진행된 위치로는 성북구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고 대학가와

문화센터 등이 활발한 4호선 성신여대입구역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성신여대 입구에 설치된 디지털 포스터

광고의 위치가 역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들어오거나 나갈때

필수적으로 지나쳐야 하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해당 역을 이용하는 사람들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광고를 볼 수 있도록 위치하여 있습니다.

 

디지털 포스터 광고의 특징으로는

움직이는 대형화면의 연속 설치로 이동 승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으며, 중앙관리 시스템으로 이미지와 영상

파일을 다이렉트로 송출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광고 시안

디자인이 자유롭고 별도의 인쇄 비용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노출 시간으로는 지하철의 첫차부터 막차까지 하루 19시간

동안 지하철 이용 승객들에게 노출되며, 지하철역 출구

인근 매장이나 식당 광고 시 자연스러운 고객 유입이 가능할

수 있으며, 즉각적인 매출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많은 유형의 광고 소재가 디지털 포스터

매체를 통해 진행이 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아이돌, 배우

등을 응원하거나 생일을 축하하는 팬클럽 광고, 영화, 드라마

개봉 및 방영을 알리거나 온라인 게임, 문화 전시 등의 많은

광고 소재로 사용이 되고 있는 매채입니다.

 

 

디지털 포스터 매체 사이즈

가로 1080mm x 1920mm 세로형 직사각형 사이즈이며,

한 개만 설치되어 있는 것이 아닌 사진처럼 좌우로 연달아

설치가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디지털 포스터 광고의 광고비용

1개 역사를 기준으로 광고료가 책정됩니다.

1~4호선에 디지털 포스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최소 1,000,000원~최대 2,500,000원의 금액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역마다 금액이 상이하기 때문에,

자세한 광고료 안내는 옥쇼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포스터 광고를 진행하시기 전 중요한 것은

무작정 노출로 타겟층이 기억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2차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하기 때문에,

진행하려는 광고 소재, 성격과 타겟을 고려하여 이에 맞는

타겟층이 주로 이용하는 역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타겟 설정이나 역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고민이

되시거나 매체, 역 선택이 어려운 부분이 있을 경우, 옥쇼에

문의를 주시면 진행하시는 광고 유형에 맞춰 광고를 진행기에

적합한 역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디지털 포스터 매체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옥쇼 홈페이지로 접속되어

상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며, 담당자에게 연락을 주시면

빠른 상담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옥쇼는 옥외광고가 처음이거나 너무 많은 정보들로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분들을 위해 옥외광고 관련

매체 정보들을 전문 플랫폼화하여 제공하고 있어서

홈페이지 내에서 보고 싶은 매체들을 선택해서 쉽고

간편하게 각 매체들의 정보들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맵기반 서비스인 옥쇼맵 기능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싶은 지역을 검색하시면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3km 이내의 설치되어 있는 매체들을 맵 상에서

직관적으로 나타나며, 해당 매체들을 선택하여 자세한

정보들과 견적서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어렵고 복잡했던, 옥외광고

옥쇼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진행해보세요!

 

 

< 빠른 상담 / 문의 >

담당자 : 전성용 팀장

연락처 : 010-9276-9695

이메일 : jsy@adisplay.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