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옥외광고 검색 플랫폼 옥쇼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밀집되는 지하철역을 이용하다 보면 환승구간이나 대합실 벽면이나 계단 등에서 세로형으로 연속적으로 노출되는 광고를 한 번쯤은 보셨을 텐데요, 이러한 광고도 지하철 옥외광고 중의 하나로 속하며, 최근에 많은 광고주분들에게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지하철 디지털 포스터 광고라고 합니다. 과거 인쇄 출력으로 지하철 내에서 볼 수 있었던 일반 포스터 광고에서 현재는 모든 광고 매체들이 디지털화로 변화되면서 도입이 된 지 오래되지 않은 광고 매체인데요,
오늘은 옥쇼에서 진행했던 사례인 지하철 디지털 포스터 광고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디지털 포스터 광고의 경우 주로 지하철 환승 구간 또는 대합실 벽면, 승객들이 출입하는 계단에 설치가 되어 있기때문에, 해당 구간을 지나는 사람들에게 무조건적으로 광고를 볼 수밖에 없는 광고 매체입니다. 또, 연속적인 일렬로 배치가 되어 광고가 송출이 되기 때문에, 각인력이 매우 뛰어난 광고 매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포스터 광고는 기존 지하철 포스터 광고와 달리 모든 역사에 설치되어 있는 매체가 아니기 때문에, 광고를 진행 전 옥쇼 담당자와 상담을 통해 디지털 포스터 광고가 설치되어 있는 역들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디지털 포스터 광고 매체는 주로 승객들이 많이 밀집되는 역사에 설치가 되어 있으며, 이번 옥쇼에서 진행된 설치 장소는 3호선 남부터미널역에 설치되었습니다. 3호선 남부터미널역의 경우, 남부터미널 버스정류장과 국제 전자 센터가 역 부근에 있기 때문에 많은 이용객들이 거쳐가는 역입니다. 때문에, 이러한 주변 특성으로 주로 게임 광고, 또는 팬클럽 광고 등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옥쇼에서 진행한 광고는 온라인 게임인 EA Sports FIFA 게임을 홍보하는 광고로 각인성을 높이기 위해 이미지 광고 한 개 만을 송출하였습니다. 디지털 포스터의 경우 일반 포스터 광고와 달리 여러 광고물을 함께 사용하여 다양한 광고를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더욱 다채로운 구성으로 한 광고로 다양한 광고 송출이 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포스터 광고와 달리 승객들의 시선을 집중하게 만듭니다. 또한 디지털 포스터 광고의 특성상 중앙에서 송출이 되어 소재 교체가 자유롭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부착 매체와 다르게 제작비와 교체 비용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3호선 남부터미널 역의 경우 고속버스를 이용하려는 승객들로 많은 사람들이 밀집되는 지역 중 하나이며, 주변 상가와 회사들이 집중되어 있어서 다양한 연령층의 승객들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호선 남부터미널 역에 설치된 디지털 포스터 광고 위치로는 위 도면 이미지처럼 승객들이 출구로 나가거나 들어올 때, 무조건 지나갈 수밖에 없는 위치에 광고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지하철 디지털 포스터 광고 참고 사항으로는 역사별로 모든 기기에 모두 다른 시안으로도 송출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며, 세트로 송출 방식이 묶여있어 기기 수보다 적은 시안으로 송출이 가능한 역사도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매체 특성을 고려하여 광고 진행해야 하며, 담당자를 통해 좀 더 상세히 안내를 받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내용은 온라인 스포츠 게임으로 유명한 EASPORTS FIFA 게임 광고이며, 이번 디지털 포스터 광고 송출 방식으로는 각인력을 높이기 위해 한 가지 시안으로만 송출하여 진행하였습니다. 3호선 남부터미널 역의 경우 해당 역 부근에 국제 전자센터가 위치해 있어 주로 게임 광고가 많이 진행되는 역사입니다. 또한 예술의 전당도 인근에 있어 문화 콘텐츠를 광고 주제로 한 광고로도 활용이 가능한 역사입니다.
디지털 포스터 광고는 지하철 운영 시간에만 송출되며 1구좌당 10초 송출됩니다. 기기당 하루 평균 257회 송출되어 소재 시간이 짧지만 그만큼 여러 번 노출되는 장점도 있습니다. 1080*1920 사이즈의 세로형으로 작지 않은 사이즈의 광고 매체이며, 디지털 포스터 광고는 역사에 여러 기기가 설치되어 있지만, 1개 역사 전체로 진행이 가능하며, 패키지 구성 시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진행 가능하며, 여러 광고가 롤링되어 계약되어 있는 구좌수에 따라 송출 횟수가 변동됩니다.
오늘은 지하철 디지털 포스터 광고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디지털 포스터 광고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흔한 매체는 아니며 주요 역사에만 설치되어 있어 조금의 희귀성이 있는 광고매체이기에 사람들에게 광고를 집중시키며 각인시키기에 매우 적합한 광고 매체입니다.
이 밖에도, 옥쇼에서는 다양한 광고 매체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옥외광고가 처음이시거나 복잡한 옥외광고를 정보들로 인해 지치는 고객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옥외광고 전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홈페이지 안에서 다양한 매체들을 직접 선택해서 볼 수 있으며, 옥쇼핑 기능으로 각 광고를 유형별 카테고리 화하여 좀 더 빠르고 간편하게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 매체를 알아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옥쇼맵 기능을 제공하여, 광고주가 광고를 하고 싶은 위치를 검색 시,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3km 이내에 설치되어 있는 옥외광고 매체들을 맵 상으로 직관적으로 볼 수 있으며, 각 매체들을 선택 및 견적서까지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동안 복잡하고 어려웠던 옥외광고,
이제, 옥쇼를 통해서 쉽고 간편한 옥외광고를 경험해보세요!"
▼ 더 많은 옥외광고 정보 보러 가기 ▼
▼ 빠른 광고 상담/문의 ▼
'지하철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패션 산업 협회 4호선 동대문역 포스터광고 진행사례 (0) | 2021.03.22 |
---|---|
지하철 디지털 포스터광고 특징과 비용 (0) | 2021.03.19 |
옥쇼에서 진행한 송중기 팬클럽 지하철광고 (0) | 2021.03.17 |
팬클럽 광고 인기 지역! 2호선 강남역 영탁 지하철광고 사례 (0) | 2021.02.25 |
서울 지하철 스크린도어 광고도 옥쇼에서!(6호선 망원역) (0) | 2021.02.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