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고 옥외광고 플랫폼 옥쇼입니다.
지하철 광고는 고정으로 이용하는 이용객의 수가 가장 많기도 하고,
그만큼 광고를 진행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도 큰 광고매체이기 때문에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광고입니다.
그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광고는 스크린도어 광고(PSD)입니다
스크린도어 광고는 지하철에서 볼 수 있는 광고 중에서 크기가 큰 대형 광고에 속하고
노출이 되는 시간도 긴 광고매체입니다.
하지만 광고를 처음 진행하시거나 비전문가의 시선에서 봤을 때는
종류도 너무 여러 가지고, 도면들과 제각각인 금액들까지 신경 써야 될 내용이 많은 광고이기도 한데요.
지금부터 스크린도어 광고에 대한 특징들 하나하나 살펴보고
그래도 부족한 부분은 옥쇼에서 광고 전문가와 함께 알아보면서 진행해보시면 어떨까요?
먼저 지하철 광고의 특징부터 설명해드리고 스크린도어로 넘어갈게요.
▶지하철 광고의 특징◀
대중교통 광고는 많은 이용객수와 지속적인 노출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중에서도 지하철 광고는 역을 지정해서 광고를 진행하기 때문에 원하는 지역,
해당 역을 주로 이용하는 연령이나 직업군을 타깃으로 하는 타기팅 광고도
버스 광고와 비교했을 때 좀 더 세밀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스크린도어 광고는 지하철 승강장에 설치되어있는 광고매체입니다.
지하철역은 크게 2가지 구역으로 나뉘는데 대합실과 승강장입니다.
대합실은 개찰구를 지나지 않고도 출입이 가능한 위치를 말하고
승강장은 개찰구를 지나서 실제로 지하철 탑승이 이루어지는 장소를 말합니다.
여기에서 위치별로 설치된 광고별로 장단점이 존재하는데요
우선 대합실에 설치되어있는 광고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제일 큰 장점입니다.
개찰구를 지나지 않아도 광고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승강장 설치 광고는 실제로 지하철을 탑승하는 이용객에게만 노출이 가능하지만,
평균적으로 지하철 탑승까지 소요되는 시간 5~10분 정도 같은 공간 내에서 광고를
노출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많은 노출이 가능합니다.
스크린도어 광고를 어렵게 느끼시는 이유 중의 하나는 여러 가지 타입의 스크린도어 광고가 있고,
그만큼 여러가지 금액대가 있기 때문인데요. 보시는 사진처럼 하나의 큰 면으로 이루어진 스크린도어 광고도 있지만
이렇게 하단의 내부 조명이 설치된 큰 1개의 면 이외에도 상단면,
양쪽에 붙어있는 비조명 스티커까지 여러 가지 조합이 있고
거기에 타입별, 역별, 위치별로 다른 금액까지 있다 보니 역을 정해서 광고를 진행하려고 해도
부가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사항이 많습니다.
이런 부분은 광고 내용이나 타깃,예산 등 여러 가지를 종합해서 옥소 광고 전문가들이
안내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직접 확인해 보시면서 어려운 점이나 조금이라도 궁금한 부분이 생기시면
언제든 연락 주시고 도움받아보세요.
옥쇼에서는 모든 옥외광고 관련해서
광고 지역, 지역에 따른 광고 매체, 광고비용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어서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옥외광고의 모든 정보들을
쉽고, 빠르게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광고에 사용하실 시안 또는 영상이 없으실 경우
옥쇼에서 자체적으로 무료로 제작을 해드리기 때문에
광고물이 없어도 걱정은 NO!
| 지하철 스크린도어 광고 진행 과정
01. 광고종류 선택 (PDV, 멀티비젼멀티비전, S-MAP, 사각기둥, SM보드)
02. 시작일자 선택
03. 광고소재 제작 (소재가 없는 광고주를 대비해서 옥쇼에서는 소재 제작도 가능해요.)
04. 광고 게첨 (광고 타입 선택 지하철에 맞춰 인쇄/부착 작업)
05. 게첨 보고서 (광고 게첨 사진 + 광고리포트)
좀 더 자세한 설치 장소와 소재들에 대해서 상담을 원하실 경우
옥쇼 홈페이지 내 상담을 이용하시거나,
아래 담당자 정보 또는 오픈 카톡을 이용하셔서 문의하신다면,
상세히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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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옥외광고도 직접 원하는 위치, 가격, 소재들을 보고 결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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