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옥외광고 전문 플랫폼 옥쇼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주로 사람들과 대화할 때 대화 주제가 많이 바뀌었는데요, 그 변화된 주제 중에서 가장 많이 이야기가 오가는 건 요즘 어떤 영화, 어떤 드라마가 재밌는지라는 주제인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주말만 되면 붐비던 극장이 현재는 다들 극장가는 것도 줄어들면서 집에서 배달시킨 음식들을 먹으며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일들이 많아져서 그런 것 같은데요, 이런 시장 변화로 인해 최근 들어 콘텐츠 사업이 굉장히 붐을 일으키고 있으며, 정규 방송이 아닌 넷플릭스나 유튜브, 인터넷 등으로 영화, 드라마를 보는 사람들이 많이 생기는 추세입니다.
최근 넷플릭스는 한국 문화 콘텐츠에 직접적인 투자를 통해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한국 드라마나 영화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고, 이게 한국을 뛰어넘어서 해외 전국까지 알려지면서 한국의 문화 콘텐츠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게 됐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광고 사례는 바로 TVN과 넷플릭스에서 동시 상영되고 있는 드라마 빈센죠의 주인공인 배우 송중기의 팬분들께서 진행해주신 팬클럽 광고입니다. 이번 사례 경우 한국 팬클럽분들만 진행을 하신 것이 아닌 미국, 인도네이사, 싱가포르, 인도, 베트남의 다른 국가의 송중기 팬분들께서 함께 연합으로 진행해주신 팬클럽 광고입니다.
이번 사례처럼 최근 들어 BTS, 블랙핑크 등 많은 대한민국 스타들 덕분에 한류 열풍이 전 세계적으로 퍼져가면서 해외 팬분들께서 자신이 사랑하는 아이돌이나, 배우들의 생일 또는 응원을 하기 위한 광고문의가 많이 증가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한 송중기 팬클럽 광고의 경우,
서울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서울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람 많은 곳으로 인정하는 대표적인 2호선 라인의 강남역, 건대입구역, 홍대입구역 이렇게 세 곳에 맥스 비전 매체로 광고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맥스 비전 광고는 86인치의 대형 화면으로 각 영상 디스플레이에 맞춰 다양한 영상을 송출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팬클럽 광고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매체인데요, 아무래도 맥스 비전 광고 매체는 서울에서 사람들이 많이 밀집되는 지역의 역사에만 설치되어 있으며,
대형 화면으로 음성까지 지원이 돼서 사람들의 이목을 한 번에 집중시킬 수 있는 특징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번 송주기 팬클럽 광고로 사용된 영상은 팬클럽 단체에서 직접 제작한 영상을 사용하였는데요, 이처럼 옥외광고를 사용하실 때, 심의에 위반되지 않는 광고 소재나 유형 안에서는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를 직접 가이드에 맞춰 제작하여 광고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여나 광고에 사용할 광고물이 없을 경우, 옥쇼 홈페이지에 안내되고 있는 무료 디자인 템플릿을 활용하시거나 새로 영상을 제작하길 희망하시는 경우에는 옥쇼 담당자에게 문의를 주시면 추가적인 비용으로 광고물 제작이 가능합니다.
설치 위치로 강남역은 역사 내 지하철을 이용하는 승객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동하는 역사 내 중심부와 지하철 이용승객들의 승. 하차하는 개찰구 옆 이렇게 두 곳의 맥스 비전 광고를 진행하였으며,
건대입구역은 7호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2호선으로 환승하거나 해당 건대입구역 출구로 나갈 때 무조건 지나가야 하는 장소에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홍대입구역은 홍대입구역 중간의 개찰구로 나오는 바로 정면과 지하철을 이용할 때 오고 내리는 계단에 설치된 두 곳으로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 지하철 광고 맥스 비전 특징
1) 26개 설치 역사 중 하루 이용객 수 10만 명 이상 역사가 90%
2) 지하철 역사 내 동선에 따라 설치되어 주목도가 높음
3) 지하철 역사 내 대형 화면 중 유일한 음성지원 매체로 생생한 광고 노출에 효과적
4) 첫차부터 막차 가지 하루 18시간 동안 지하철 이용 승객들에게 광고 노출
5) 와이드 릴리즈로 광고 진행 시 브랜딩 홍보에 효과적
6) 이동 동선 간 이용객 정면 또는 정측면에 설치되어 필수로 광고를 노출
7) 다양한 위치에서도 광고가 한눈에 보여 주목도가 뛰어남
● 지하철 광고 맥스 비전 광고 진행 과정
1) 지하철역 및 역사 내 세부 위치 선택
2) 원하는 광고 날짜 및 위치에 광고 진행 가능 여부 확인
3) 광고 이미지 광고주 직접 제작 또는 옥쇼 제작 의뢰
4) 광고 타입 / 선택 지하철에 맞춰 광고 영상 송출
5) 광고 게첨 사진 등 광고 진행 정보 광고주 전달
이 밖에도 옥쇼에서는 다양한 옥외광고 매체를 통해 팬클럽 광고, 일반 광고 등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옥외광고 정보들을 을 플랫폼 화하여 광고주가 쉽고 간편하게 옥외광고 매체와 정보들을 알아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너무 정신없이 나열되었던 광고 매체들을 각 카테고리화하여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 유형을 선택해서 관심 있는 광고매체들만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맵 기반의 옥쇼맵 기능으로 원하는 광고 위치를 검색 시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3km 이내 설치되어 있는 옥외광고 매체들을 맵상에서 직관적으로 확인도 가능할뿐더러 해당 광고에 대한 정보와 견적서까지 클릭 한 번에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복잡하고 어렵기만 했던 옥외광고,
이제 옥쇼를 통해서 쉽고 간편하게 옥외광고를 진행해보세요!
더 자세한 문의는 아래 옥쇼 홈페이지 방문 또는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빠른 광고 상담 / 문의 >
담당자 : 옥쇼 김준범 팀장
연락처 : 010-8936-5196
이메일 : jb@adispl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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